㈜에이엔폴리, 포항 바이오 특화단지 내 본사ㆍ공장 착공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포항=최주호 기자
입력 2024-10-16 17:01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경북 포항시 바이오 특화단지에 제1호 친환경 바이오 소재를 생산하는 기업이 들어선다.

    에이엔폴리는 나노셀룰로오스 기반 친환경 바이오 소재를 생산하는 기업으로, 지난 6월 27일 포항이 국가첨단전략산업 '바이오 특화단지'로 선정된 이후 포항융합기술산업지구에 본사와 공장을 착공하는 첫 번째 바이오 기업이다.

    미래 바이오 신소재로 각광 받고 있는 나노셀룰로오스는 사용 후 생분해가 가능한 친환경 첨단 소재로, 플라스틱과 리튬이온 전지의 대체재는 물론 화장품 및 의료용 생체재료, 전자 부품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활용될 수 있어 그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 글자크기 설정
  • 나노셀룰로오스 기반 친환경 바이오 소재 생산

  • 이강덕 시장 "1호 기업 착공, 글로벌 바이오산업 허브 도약의 시작"

16일 포항시  북구 흥해읍 일원의 포항융합기술산업지구 내에 ㈜에이엔폴리 본사 및 공장 착공식이 개최되고 있다 사진포항시
16일, 포항시 북구 흥해읍 일원의 포항융합기술산업지구 내에 ㈜에이엔폴리 본사 및 공장 착공식이 개최되고 있다. [사진=포항시]
경북 포항시 바이오 특화단지에 제1호 친환경 바이오 소재를 생산하는 기업이 들어선다.

포항시는 16일 북구 흥해읍 포항융합기술산업지구(이하 ‘바이오 특화단지’)에서 ㈜에이엔폴리 본사 및 공장 착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착공하는 건물은 연면적 4429㎡에 지하 1층~지상 3층 규모로 첨단 바이오 신소재 나노셀룰로오스 개발과 생산을 위한 시설물이다.
 
이날 착공식에는 이강덕 포항시장을 비롯해 김일만 포항시의회 의장, 양금희 경북도 경제부지사, 한창화 경북도의원, 김종익 포항시의원, 김철호 효성벤처스 대표, 신성원 포스코기술투자 대표와 인라이트벤처스, 임팩트스퀘어 등 투자사, 네이처글루텍을 비롯한 바이오기업 관계자, 포스코홀딩스, 포스코인터내셔널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착공을 축하했다.
 
㈜에이엔폴리는 나노셀룰로오스 기반 친환경 바이오 소재를 생산하는 기업으로, 지난 6월 27일 포항이 국가첨단전략산업 ‘바이오 특화단지’로 선정된 이후 포항융합기술산업지구에 본사와 공장을 착공하는 첫 번째 바이오 기업이다.
 
미래 바이오 신소재로 각광 받고 있는 나노셀룰로오스는 사용 후 생분해가 가능한 친환경 첨단 소재로, 플라스틱과 리튬이온 전지의 대체재는 물론 화장품 및 의료용 생체재료, 전자 부품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활용될 수 있어 그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특히 ㈜에이엔폴리에서 생산하는 나노셀룰로오스는 왕겨에서 추출한 원료를 기반으로 하고 있어 목재에서 추출된 나노셀룰로오스에 비해 기체 차단성과 흡착성 등이 강화돼 경쟁력이 높다.
 
시는 지난 10여년 간 육성하고 추진해 온 다양한 바이오산업 관련 사업과 맞물려 이번 착공이 포항의 미래 신산업을 선도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의 포문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이강덕 시장은 “바이오산업 육성을 위한 기반 구축에 포항시와 함께 전력을 다해온 효성벤처스와 포스코기술투자에 대한 감사”를 전하며 “그 결과 바이오 특화단지에 선정되는 등 성과를 거둔 우리 시에서의 이번 공장 착공은 글로벌 바이오산업 허브로 도약하는 시작점으로, 향후 설립될 포스텍 의과대학과 스마트 병원과의 연계를 통해 지속 가능한 바이오산업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에이엔폴리는 ‘2023 포브스 아시아 100대 유망기업 선정’ 및 ‘2024 CES 지속가능부문 혁신상’ 수상 등 기술력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기업이다. 본사 및 공장 착공으로 더욱 품질 높은 친환경 소재를 대량 생산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