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4일부터 18일까지 1인 가구 15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아로마 비누·롤온 만들기, 웃음치료 특강, 창의전래놀이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정서적 활력을 제공하고 이웃 간 소통을 촉진했다.
참여자들은 프로그램을 통해 기분 전환과 함께 이웃과의 관계를 돈독히 할 수 있었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박경희 장안읍장은 “1인 가구가 고립되지 않도록 앞으로도 이웃과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장군, ‘2024년 장애인복지증진대회’ 성료
정종복 기장군수와 군의원, 시의원을 비롯해 장애인과 가족, 자원봉사자 등 약 800명이 참석한 가운데 다양한 공연과 프로그램이 펼쳐졌다. 행사에서는 표창장 및 감사패 수여식, 장학금 전달식, 축하 공연, 장애인 가족 노래 자랑 등이 진행되며 화합의 분위기를 조성했다.
정종복 군수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행복한 복지 도시 기장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기장군, 장애인전용주차구역 준수 캠페인 실시
이번 캠페인은 장애인전용주차구역 위반이 증가함에 따라 주민들의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기획 됐으며, 정관생태하천 학습문화축제와 연계해 진행됐다.
캠페인에는 기장군청과 장애인복지관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여해 홍보물과 안내문을 배포하며 올바른 주차 구역 이용을 알렸다. 기장군은 스마트폰 앱을 통한 실시간 신고가 가능하다는 점을 강조하며, 주민들에게 주차 구역 위반에 대한 주의를 당부했다.
정종복 군수는 "교통 약자를 위한 배려 문화를 조성하고, 사회적 약자의 이동권 보장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기장군은 분기 별로 장애인전용주차구역 준수 캠페인을 지속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