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1일, 2024 성북구 진로박람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수교 기자
입력 2024-10-22 17:25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성북구가 다음달 1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한성대학교 교내에서 중·고등학생 대상 '2024 성북구 진로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또 14개 진로체험 분야는 일의 가치와 직업의 의미를 경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상상네컷 부스에서는 자신의 미래 꿈을 상상하며 기록할 수 있다.

    성북구는 중·고등학생들이 다채롭고 특색있는 체험을 경험하며 자신의 미래 방향 설계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 글자크기 설정
  • 한성대학교 관내 40여개 진로 체험 부스

  • 청소년 진로탐색 지원…최재천 교수 강의

2024 성북구 진로박람회 포스터 사진성북구
2024 성북구 진로박람회 포스터. [사진=성북구]


성북구가 다음달 1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한성대학교 교내에서 중·고등학생 대상 ‘2024 성북구 진로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올해로 6회를 맞이하는 성북구 진로박람회는 청소년들이 캠퍼스 곳곳에서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며 상상력을 발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기 위함이다. 특별히 ‘미래교육 포럼 명사 진로 특강’을 운영한다. 최재천 교수가 ‘아름다운 방황과 따뜻한 방목’을 주제로 강연한다.

진로박람회는 총 44개 부스가 운영되며 관내 대학교, 특성화고등학교, 유관기관 및 진로체험처 등 26개 기관이 참여한다. 참여부스는 미래기술, 전공탐색, 진로체험, 상상네컷 4개 분야다. 16개 부스 미래기술 분야에서는 최신기술 동향을 파악해 미래를 알아보고, 13개 부스 전공탐색 분야에서는 학과를 탐색하며 진학을 설계할 수 있다. 

또 14개 진로체험 분야는 일의 가치와 직업의 의미를 경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상상네컷 부스에서는 자신의 미래 꿈을 상상하며 기록할 수 있다. 성북구는 중·고등학생들이 다채롭고 특색있는 체험을 경험하며 자신의 미래 방향 설계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승로 구청장은 “진로박람회를 통해 우리 학생들의 밝은 미래를 여는 문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