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교육은 제약바이오 업계 재직자(CTD 직무 담당자) 80여 명을 대상으로, 의약품 및 바이오의약품 분야에서 임상 시험이나 판매 허가 신청 등 관련 심사에 필수적으로 제출해야 하는 국제공통기술문서에 관한 내용으로 진행한다.
교육은 지난 9월에 개최된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GMP) 학술대회’에 이어, 정식 개소 전 진행되는 시범 교육 과정 중 하나로, 이론과 실습을 모두 수료한 참가자에게는 수료증이 발급된다.
교육은 총 6명의 전문가가 △국제공통 기술문서 개론 △의약품 품질자료 심사 요점 △ 바이오의약품 품질자료 심사 요점 △FDA 품질자료 작성 시 고려 사항에 대한 이론 강의와 △국제공통기술문서 품질자료 작성 요령에 대한 실습 강의로 진행된다.
이번 교육을 주관하는 (가칭)경기 시흥 글로벌 바이오캠퍼스-SNU제약바이오인력양성센터는 경기도 최초의 바이오의약품 공정 전주기 교육기관으로, 오는 12월 정식 개소를 앞두고 있다.
이 기관은 제약바이오 산업 재직자를 중심으로 한 수요 맞춤형 교육 과정을 개발·운영해 경기 시흥 국가첨단전략산업 바이오 특화단지 내 연구개발(R&D) 인력양성 기관으로서 핵심적인 역할을 맡을 예정이다.
4분기 체납 차량 일제 단속의 날 추진
이번 단속 대상은 자동차세 체납이 있거나 차량 과태료(검사 지연, 책임보험 미가입, 주정차 단속) 체납이 30만원 이상인 차량으로, 경기도 31개 시군에서 일제히 단속이 진행된다.
단속은 아파트단지, 차량 밀집 지역을 우선으로 추진하며 시 전 지역에 걸쳐 이뤄질 예정이다. 이에 앞서 시는 지방세 체납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자 매월 지방세 체납자를 대상으로 납부 독려 및 자동차 압류 안내문을 일괄 발송하고 있다.
또한, 10월 29일부터 11월 30일까지는 체납 차량 일제 정리 기간으로 지정하고, 고질·회피성 지방세 고액 체납자에 대해서는 체납차량 등록번호판 야간 영치 병행, 차량 족쇄 설치 및 강제 견인 등 강력한 체납처분을 시행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성실납세자와의 형평성을 높여 시민이 신뢰하는 청렴하고 공정한 납세 문화를 조성할 방침이다.
자동차세 등 지방세 및 세외수입 체납이 있다면 위택스에 접속하거나 지방세 및 세외수입 ARS(14만 2211)로 전화해 체납 내역을 확인하고 납부해야 한다. 시흥시 지방세 납부 안내 문의는 시흥시청 징수과로 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