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성백조건설은 경기 화성시 화성비봉 공공주택지구 B-1블록 일대에 공급하는 '화성 비봉 금성백조 예미지 2차'를 오는 11월 분양할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
금성백조 예미지 2차는 분양가상한제를 적용받는 화성 비봉지구의 마지막 민간분양 단지다. 지하 1층~지상 최고 25층 5개동에 전용면적 75·84㎡, 총 530가구를 공급한다.
단지가 들어서는 화성 비봉지구는 화성시 비봉면 삼화리와 구포리 일대로, 부지 면적은 86만㎡이다. 송산그린시티와 봉담지구, 남양뉴타운, 어천공공택지지구 등 여러 택지지구가 인접해 정주여건 기대감이 높아지는 곳이다. 이 때문에 앞서 분양한 민간분양 단지는 완판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예미지 2차는 비봉지구 마지막 공급지인 B-1블록에 지어진다. 단지 바로 앞에 2만3000여㎡에 달하는 대형 근린공원이 있고, 만찬산·왕래봉산·비봉인공습지공원·안산갈대습지공원 등도 가까이에 있다. 단지 내부에는 1만2000여㎡ 규모의 대규모 중앙광장을 만들어 주거 쾌적성을 한층 높일 예정이다.
내년에 개교하는 청연초·중이 걸어서 갈 수 있는 거리에 있다. 차량으로 5분대 거리에는 비봉고도 들어선다. 중심 상업지구와 신축 예정인 공공청사도 근처에 있다.
수도권 이동도 편하다. 수인분당선 야목역과 화성로, 국도39호선, 비봉~매송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비봉IC 등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전국 이동에 유용한 KTX 어천역도 개통 예정이다. 반월특수국가산업단지를 비롯해 사동준공업단지, 안산반월도금일반산업단지, 팔곡일반산업단지 등으로 이동하기도 쉽다. 금성백조가 앞서 공급한 B-3블록 내 '화성 비봉 예미지 센트럴에듀'와 함께 브랜드 타운도 형성될 예정이다.
예미지 2차는 모든 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과 일조권을 극대화했다. 근린공원과 주변 자연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 파노라마 조망도 특징이다. 전 가구에 4베이 구조와 3면 개방, 맞통풍 설계를 적용했다. 공간 활용도를 높인 드레스룸과 팬트리 등 넉넉한 수납공간도 제공한다. 아울러 다채로운 조경 공간, 지상에 주차 공간이 없는 100% 공원형 설계 등을 적용한다.
견본주택은 경기 수원시 권선구 평동 21-7번지 일대에 들어설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