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은 의료급여제도 전반에 관한 정보를 제공해 불필요한 의료쇼핑으로 인한 불이익과 약물 오남용 예방 및 합리적이고 올바른 의료급여 이용, 소득 발생시 신고 의무를 통한 부정수급 예방에 취지를 두고 진행됐다.
교육 내용은 △의료급여기관 이용 및 선택의료급여기관 이용 절차 △의료급여일수 연장승인제도 △의료급여 비적용 상해요인 △노인임플란트 및 틀니, 요양비, 장애인보장구, 건강생활유지비 등 본인부담 지원 △산정특례 △복지급여 부정수급 예방 및 소득 신고 의무 안내 등이다.
또한 여주시 보건소에서 59세 이상(1963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기초생활보장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건강검진 및 예방접종 관련 사항을 홍보해 취약계층 건강증진 또한 도모하고자 했다.
2025 인구주택총조사 시범예행조사 실시
경기 여주시는 25일부터 11월 18일까지 '2025 인구주택총조사 시범예행조사'를 실시한다.인구주택총조사는 5년마다 실시하는 대규모 통계조사로, 대한민국 영토 내 모든 인구·주택에 대해 조사해 국가 정책수립의 기초자료로 활용한다.
여주시는 시범예행조사 지역으로 선정되어 내년 본조사를 대비해 2025 인구주택총조사 시범예행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여주시 표본 15% 가구와 기숙 및 사회시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10월 25일부터 스마트조사(인터넷 및 전화조사)가 우선 실시되고 스마트조사에 응답하지 않은 가구를 대상으로 11월 1일부터 18일까지 조사원이 방문해 조사한다.
조사대상으로 선정된 가구에는 통계청으로부터 사전에 조사안내문이 발송되고, 안내되는 참여방법에 따라 언제 어디서든 PC 또는 모바일을 통해 인터넷조사와 전화조사에 편리하게 참여할 수 있다.
조사과정에서 수집되는 정보는 통계법 제33조에 따라 통계작성 목적으로만 사용되며 비밀이 철저히 보장된다.
여주시 관계자는 “이번 시범예행조사는 내년 2025 인구주택총조사의 성공적 시행을 위한 첫걸음이오니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