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남구, 명덕역 물베기거리 코스튬페스티벌 성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대구=이인수 기자
입력 2024-10-27 15:13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대구 남구는 지난 26일 명덕역 물베기거리인 남구 청소년 블루존 일원에서 펼쳐진 '2024 명덕역 물베기거리 코스튬 페스티벌'이 성황리에 진행됐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축제를 즐긴 주민들은 "복고풍 코스튬으로 추억을 남기며 아이들과 함께 다양한 체험까지 즐길 수 있어 좋았다"며 "물베기거리에는 처음 왔는데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많아 좋았고, 다음에도 또 참여하고 싶다" 등의 큰 호응을 보였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맑은 가을 날 온 가족이 함께하는 명덕역 물베기 거리 코스튬 페스티벌을 통해 가족과 함께 특별한 시간이 되셨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 콘텐츠 축제로 지역 주민들과 함께 즐기고 지역 상권 활력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글자크기 설정
  • 복고 코스튬, 온 가족이 함께하는 축제

대구 남구는 명덕역 물베기 거리에서 펼쳐진 2024 명덕역 물베기거리 코스튬 페스티벌이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사진대구남구
대구 남구는 명덕역 물베기 거리에서 펼쳐진 '2024 명덕역 물베기거리 코스튬 페스티벌'이 성황리에 진행됐다. [사진=대구 남구]

대구 남구는 지난 26일 명덕역 물베기거리인 남구 청소년 블루존 일원에서 펼쳐진 '2024 명덕역 물베기거리 코스튬 페스티벌'이 성황리에 진행됐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남구의 대표 문화거리인 명덕역 물베기 거리 일원에서 전 세대가 즐길 수 있는 레트로(복고)를 주제로 펼쳐져 코스튬 페스티벌을 즐겼다.
 
특히 ‘레트로(복고)’라는 주제에 맞게 7080 의상실, 레트로 포토존, 추억의 가족 오락관, 관람객 참여 레트로 게임 등 다양한 볼거리, 즐길 거리, 놀거리로 큰 호평을 얻었다.
 
아울러 평생학습 나눔 FESTA에서는 핸드드립 체험, 자개 공예 체험, 제로웨이스트 친환경 고체 치약 만들기 등 각종 체험 부스를 운영하고, 우수 평생학습 동아리 공연과 남구 문해학당 어르신들의 시화전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학습에 대한 즐거움을 알렸다.
 
이 밖에도 페이스 페인팅, 캐리커처 체험, 벌룬&버블쇼 등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풍성한 체험 행사부터 흥겨운 레트로 댄스 및 버스킹 공연, 추억의 가수 ‘심신’과 함께하는 레트로 음악 파티로 코스튬 축제장을 마지막까지 뜨겁게 달궜다.
 
이날 축제를 즐긴 주민들은 “복고풍 코스튬으로 추억을 남기며 아이들과 함께 다양한 체험까지 즐길 수 있어 좋았다”며 “물베기거리에는 처음 왔는데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많아 좋았고, 다음에도 또 참여하고 싶다” 등의 큰 호응을 보였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맑은 가을 날 온 가족이 함께하는 명덕역 물베기 거리 코스튬 페스티벌을 통해 가족과 함께 특별한 시간이 되셨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 콘텐츠 축제로 지역 주민들과 함께 즐기고 지역 상권 활력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