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명근 화성시장 "올해는 스포츠 선진 도시 화성의 저력 알린 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화성=강대웅 기자
입력 2024-10-27 20:04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2025년 전국 다섯번째 특례시 출범을 기념하고 103만 화성시민의 화합을 도모하기 위한 '2024 화성시민 한마음 체육대회'가 26일부터 27일까지 이틀간 화성종합경기타운 보조경기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환영사를 통해 "올해는 전국 다섯 번째 특례시 출범을 앞두고 경기도체육대회 2년 연속 종합 우승, 2027년 경기도 전국체육대회 주개최지 선정 등 스포츠 선진 도시 화성시의 저력을 널리 알린 해"라며 "오늘 이 자리는 단순한 읍면동 간의 경쟁이 아니라 우리 시민들이 하나 되는 자리"라고 말했다.

    또한, 정 시장은 29개 읍면동 부스를 2시간에 걸쳐 순회하며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고 현안에 대해 적극적인 해결 의지를 보였다.

  • 글자크기 설정
  • 화성시, 2024화성시민 한마음 체육대회 개최

사진화성시
정명근 화성시장이 화성종합경기타운 보조경기장에서 열린 ‘2024 화성시민 한마음체육대회’에서 “올해는 전국 다섯 번째 특례시 출범을 앞두고 경기도체육대회 2년 연속 종합 우승, 2027년 경기도 전국체육대회 주개최지 선정 등 스포츠 선진 도시 화성시의 저력을 널리 알린 해”라고 강조하고 있다. [사진=화성시]

2025년 전국 다섯번째 특례시 출범을 기념하고 103만 화성시민의 화합을 도모하기 위한 ‘2024 화성시민 한마음 체육대회’가 26일부터 27일까지 이틀간 화성종합경기타운 보조경기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대회에서는 오전 8시 20분 29개 읍면동 선수단 입장식을 시작으로 육상, 축구 등 총 16개 종목 경기와 농악 경연, 이벤트 경기 등 다양한 부대 행사가 진행됐다.

사진화성시
[사진=화성시]

특히 화성특례시 출범을 앞두고 스포츠 도시로서의 위상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이상윤 축구감독이 이끄는 FC트롯퀸즈를 화성시 홍보대사로 신규 위촉하고, 이들과 함께 이벤트 풋살 경기를 진행하는 등 시민들의 흥을 돋우는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올해 대회 종합 우승은 3년 연속 봉담읍이 차지했으며, 2등은 향남읍, 3등은 남양읍이 차지했다. 그 밖에 입장상, 모범선수단상, 응원상 시상도 함께 진행돼 입상한 읍면동에서 기쁨을 만끽하기도 했다.

사진화성시
[사진=화성시]

정명근 화성시장은 환영사를 통해 “올해는 전국 다섯 번째 특례시 출범을 앞두고 경기도체육대회 2년 연속 종합 우승, 2027년 경기도 전국체육대회 주개최지 선정 등 스포츠 선진 도시 화성시의 저력을 널리 알린 해”라며 “오늘 이 자리는 단순한 읍면동 간의 경쟁이 아니라 우리 시민들이 하나 되는 자리”라고 말했다.

또한, 정 시장은 29개 읍면동 부스를 2시간에 걸쳐 순회하며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고 현안에 대해 적극적인 해결 의지를 보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