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보건대, 북구 평생학습페스티벌 참여 지역 주민 호응 얻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대구=이인수 기자
입력 2024-10-29 17:42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대구보건대학교 Hi-FiVE HiVE센터는 지난 26일, 대구 삼성창조캠퍼스 일원에서 대구광역시 북구가 주최한 '2024 북구 평생학습페스티벌'에 참여해 지역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고 29일 밝혔다.

    대구보건대학교 장준영 Hi-FiVE HiVE센터장은 "지역 특화산업인 안경산업 분야의 전문인력을 양성해 지역 청년의 정주 여건을 개선하고, 일반인 대상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활성화할 계획"이라며, "HiVE센터는 대구 안경산업과 평생교육이 함께 발전하도록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지역사회에 기여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Hi-FiVE HiVE센터는 올해 지역 특화인 안경산업 관련 18개 전문 프로그램과 지역 주민 대상 일반 교육 프로그램 23개를 운영해 800여 명이 참여하는 성과를 올렸다.

  • 글자크기 설정
  • '안경 만들기'와 '뇌 건강 치매예방' 체험홍보관 운영

대구 삼성창조캠퍼스 일원에서 열린 2024 북구 평생학습페스티벌에서 참여자들이 안경 만들기 체험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대구보건대학교
대구 삼성창조캠퍼스 일원에서 열린 2024 북구 평생학습페스티벌에서 참여자들이 안경 만들기 체험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대구보건대학교]

대구보건대학교 Hi-FiVE HiVE센터는 지난 26일, 대구 삼성창조캠퍼스 일원에서 대구광역시 북구가 주최한 ‘2024 북구 평생학습페스티벌’에 참여해 지역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고 29일 밝혔다.
 
Hi-FiVE HiVE센터는 대구 북구와 협력해 안경산업특구에 종사할 인재를 양성하는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사업(HiVE 1유형)과 대학의 전공 수업과 연계한 평생직업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지역의 잠재적 평생교육 학습자들을 대상으로 사업을 홍보하고 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이번 행사에 참여했다.
 
이날 행사에서 센터는 ‘안경 만들기’와 ‘뇌 건강 치매예방’ 체험홍보관을 운영했다. 특히, 안경 만들기는 아이들을 위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안경테에 비즈와 색을 활용해 꾸미는 활동으로 관심을 끌었다. 치매예방 프로그램은 30대와 40대 참가자에게 치매 인식개선 퀴즈와 식습관 안내를 제공해 약 1000여 명이 큰 호응을 보였다.
 
체험 프로그램 참여자 이경숙 씨는 “이번 행사에서 다양한 체험에 참여하며 대학에서 운영하는 학습 프로그램 정보와 무료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대학에서 지역사회 의견을 반영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길 기대한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대구보건대학교 장준영 Hi-FiVE HiVE센터장은 “지역 특화산업인 안경산업 분야의 전문인력을 양성해 지역 청년의 정주 여건을 개선하고, 일반인 대상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활성화할 계획”이라며, “HiVE센터는 대구 안경산업과 평생교육이 함께 발전하도록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지역사회에 기여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Hi-FiVE HiVE센터는 올해 지역 특화인 안경산업 관련 18개 전문 프로그램과 지역 주민 대상 일반 교육 프로그램 23개를 운영해 800여 명이 참여하는 성과를 올렸다. 대구 안경 브랜드 팝업스토어 운영, 로컬 크리에이터와 지역문화 해설사 양성, 노인복지관 운동환경 개선 등 다양한 사회 기여 활동도 병행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