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BIM 국제표준 'ISO 19650' 인증 획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우주성 기자
입력 2024-10-30 17:32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롯데건설이 영국왕립표준협회(BSI)로부터 건설정보모델링(BIM, Building Information Modeling) 분야의 국제표준인 'ISO 19650-2:2018'인증을 취득했다고 30일 밝혔다.

    BIM의 국제표준이 되는 'ISO 19650'은 사업수행 주체별로 BIM 정보관리와 운영 및 협업 역량에 관한 요구 사항에 관해 △내부문서(BIM 표준, 프로세스) △프로젝트 수행 실적 △인터뷰 등 객관적인 검증과 심사를 통과해야 획득할 수 있다는 국제 인증이다.

    롯데건설은 원도급자로 입찰부터 설계, 시공에 이르기까지 건설 프로젝트 전 과정에서 글로벌 수준의 △BIM 관리체계 △BIM 수행능력 △표준화된 기술과 품질 △전문기술인력 역량 등에 대해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고 전했다.

  • 글자크기 설정
  • "국제 수준의 BIM 관리체계·수행능력 등 인증"

롯데건설 CI 사진롯데건설
롯데건설 CI. [사진=롯데건설]

롯데건설이 영국왕립표준협회(BSI)로부터 건설정보모델링(BIM, Building Information Modeling) 분야의 국제표준인 ‘ISO 19650-2:2018’인증을 취득했다고 30일 밝혔다.
 
BIM은 건설 전 과정의 정보를 3차원(3D) 입체 모델로 구현하는 기술이다. BIM의 국제표준이 되는 ‘ISO 19650’은 사업수행 주체별로 BIM 정보관리와 운영 및 협업 역량에 관한 요구 사항에 관해 △내부문서(BIM 표준, 프로세스) △프로젝트 수행 실적 △인터뷰 등 객관적인 검증과 심사를 통과해야 획득할 수 있다는 국제 인증이다.
 
롯데건설은 원도급자로 입찰부터 설계, 시공에 이르기까지 건설 프로젝트 전 과정에서 글로벌 수준의 △BIM 관리체계 △BIM 수행능력 △표준화된 기술과 품질 △전문기술인력 역량 등에 대해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고 전했다.
 
롯데건설은 기술연구원을 중심으로 사업본부 및 관리, 지원부서와 전사 협의체 조직을 구성해BIM 전사 확산을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최근에는 건설정보 데이터베이스 구축 및 활용을 위해 클라우드 시스템 도입을 확대 중이다. 올해 2월에는 글로벌 BIM 선도기업인 오토데스크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BIM 데이터를 기반으로 설계 자동화 AI기술 발굴에 대한 협력을 진행할 예정이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이번 ‘ISO 19650’ 인증 취득은 롯데건설의 BIM 역량 및 운영 프로세스를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것을 의미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혁신과 품질 관리를 통해 기술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 글로벌
주요기사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