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AI가 미디어 산업에 불러올 머니게임과 부작용 'AI 에이전트가 온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주혜 기자
입력 2024-11-03 15:07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인공지능(AI)은 놀라운 속도로 전 세계에 변화를 일으켰다.

    경제, 기술, 문화 등 모든 영역에서 AI가 촉발한 혁신이 일고 있지만, 이러한 변화의 방향과 속도를 예측하는 일은 쉽지 않다.

    그 누구도 AI발(發) 변화가 어떤 모습으로 전개될지, 또 언제까지 이어질지를 확신할 수 없다.

  • 글자크기 설정
  • 전문가 6인 각각의 통찰 담은

  • 쉽게 접할 수 없는 최신 정보

AI 에이전트가 온다
 


챗GPT가 세상에 나온 지 2년. 인공지능(AI)은 놀라운 속도로 전 세계에 변화를 일으켰다. 경제, 기술, 문화 등 모든 영역에서 AI가 촉발한 혁신이 일고 있지만, 이러한 변화의 방향과 속도를 예측하는 일은 쉽지 않다. 그 누구도 AI발(發) 변화가 어떤 모습으로 전개될지, 또 언제까지 이어질지를 확신할 수 없다.   

AI를 둘러싼 거대한 혼란의 소용돌이 속에서 AI가 미디어 시장에 가져올 변화를 다각도로 분석한 책이 나왔다. 

김경달 더 코어 최고경영자(CEO)를 비롯해 게임, 콘텐츠, 엔터테인먼트 등 전문가 6명이 각자의 시각과 통찰을 담아 미디어의 미래를 조망한 책이다. 전문가들은 생생한 사례와 현황 분석 등을 통해 AI 기술 발전이 미디어 산업 전반에 미치는 영향을 쉽게 풀어냈다. 

특히 AI를 두고 첨예하게 벌어지는 경쟁, 젊은 층의 마음을 파고든 각종 AI 서비스 등 쉽게 접할 수 없는 최신 정보가 담겨 있다. 또한 AI에 따른 혁신, 앞으로 벌어질 머니게임, 예상되는 부작용 등도 예측했다.

독자들은 이 책을 통해 우리 모두의 삶에 영향을 미칠 AI 발전의 방향과 속도를 파악할 수 있다. 또한 급변하는 미디어 및 AI 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지혜를 얻을 수 있어, 미래에 대응하기 위한 전략을 짤 수 있을 것이다. 

AI는 이미 일상으로 스며들었다. MZ세대 절반 이상이 AI 어시스턴트를 다루고 있다는 조사도 있다. AI 기술을 능수능란하게 다루는 ‘AI 세대’가 왔을 때 허둥지둥하고 싶지 않다면, 또한 변화의 바람을 타고 미래를 준비하고 싶다면, 이 책을 읽어보길 권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