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핀글로벌이 오는 21일 서울 양재 엘타워에서 클라우드 보안 플랫폼 기업 데이터독과 협력해 'AI 전환을 위한 옵저버빌리티(Observability) 성공 사례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베스핀글로벌과 데이터독이 협력하여 준비한 이번 세미나는 기업의 AI 전환과 운영 과정에서 옵저버빌리티가 수행하는 핵심 역할을 조명하고, 실제 사례를 통한 IT 운영 최적화 전략에 대해 조언할 계획이다.
먼저 아마존웹서비스(AWS)의 김정원 FSI(금융 서비스 산업) SA(솔루션즈 아키텍트)는 '옵저버빌리티를 대하는 우리의 자세'를 주제로, AI 전환 과정에서 옵저버빌리티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이어 데이터독의 패트릭 리 파트너 솔루션즈 아키텍트는 자사 모니터링 서비스를 기반으로 한 AI 운영 방안을 공유한다. 베스핀글로벌의 곽재연 매니저는 실제 고객 사례를 바탕으로 한 옵저버빌리티 전략과 AI 매니지드 서비스 노하우를 전달한다.
베스핀글로벌의 고객사도 발표자로 참여한다. 글로벌 게임 개발사 트리노드의 박근형 팀장은 관리형 쿠버네티스(EKS) 클러스터, 서비스 어플리케이션의 로그 관리·모니터링 사례를 토대로 IT 운영의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공단기, 경단기, 영단기 등의 브랜드로 알려진 에듀테크 기업 에스티유니타스의 김영훈 연사는 데이터독 모니터링 서비스의 활용 사례와 함께, 향후 비즈니스 로드맵을 제안한다.
베스핀글로벌의 윤현집 마케팅실장은 "이번 세미나는 AI 전환 과정에서 필수적인 옵저버빌리티의 중요성과 업계 선도 기업의 운영 노하우를 공유하고자 마련한 자리"라며 "관심 있는 업계 종사자들은 꼭 참여하여 실무에 즉시 적용 가능한 유용한 인사이트를 얻어 가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