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호텔앤리조트가 지난 1일 공식 온라인몰 '조선 테이스트 앤 스타일'(Josun Taste & Style)을 오픈했다.
4일 조선호텔앤리조트에 따르면, '조선 테이스트 앤 스타일'은 조선호텔의 맛과 멋을 일상에 전하는 호텔 통합 리테일 브랜드다. 김치, 가정 간편식, 플라워, 침구 등의 조선호텔 브랜드 상품 400여 개를 쇼핑할 수 있는 프리미엄 리테일 큐레이션 플랫폼으로, 조선호텔앤리조트는 이를 통해 호텔 리테일 온라인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번 온라인몰 오픈을 시작으로 조선호텔앤리조트는 100년 넘게 쌓아온 철학과 가치를 바탕으로 호텔리어의 세심한 배려를 담아 조선호텔의 품격과 미학을 반영한 상품들을 소개한다. 기존 호텔과 주요 백화점 등 오프라인을 중심으로 판매되던 상품은 물론, 온라인몰에서만 만날 수 있는 한정판 상품도 선보인다.
조선호텔 리테일 제품은 매년 두 자릿수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인기를 끌고 있으며, 리테일 부문은 조선호텔 전체 매출의 약 15% 비중을 차지하며 프리미엄 리테일 시장을 이끌고 있다.
'조선 테이스트 앤 스타일'은 꾸준히 사랑받아온 조선호텔앤리조트의 제품을 맛(Taste)과 멋(Style) 두 가지 카테고리로 나눠 제품을 제안한다.
Taste(맛) 카테고리에서는 조선호텔 미식 철학이 깃든 프리미엄 김치 브랜드 '조선호텔 김치', 프리미엄 가정간편식 브랜드 '조선호텔 홈다이닝', 스위트 기프트&파티시에리 브랜드 '조선델리', 하우스 커피&티 브랜드 '비벤떼'까지 총 4개 브랜드 제품을 선보인다.
Style(멋) 카테고리에는 조선호텔앤리조트에서 운영하는 9개 호텔 다이닝과 모트 32, 호무랑 등의 레스토랑 이용권과 더불어 '더 조선호텔 침구', 럭셔리 플라워 부티크 브랜드 '격물공부', 조선호텔의 안목으로 엄선한 '조선호텔 기프트 컬렉션'까지 4개 브랜드의 상품들이 준비돼 있다.
이번 공식 온라인몰 오픈을 기념해 특별 할인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신규 가입 고객에게는 5% 할인 쿠폰과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2000 웰컴 포인트가 제공되며, 첫 구매 시 지급일로부터 한 달 동안 사용 가능한 10% 할인 쿠폰이 지급된다. 클럽조선 회원은 기존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첫 로그인 시 5% 할인 쿠폰과 2000 웰컴 포인트가 적립된다.
조선호텔앤리조트 관계자는 "조선호텔의 맛과 멋을 일상에서 전하는 공식 온라인몰 '조선 테이스트 앤 스타일'을 통해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게 조선호텔의 상품과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며 "다양한 상품 개발과 호텔리어의 진심을 담은 큐레이션을 통해 프리미엄 리테일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