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복대학교는 치위생학과가 최근 학과 3학년을 대상으로 산업체 전문가 특강을 열었다고 5일 밝혔다.
특강에서 김성윤 연세휴치과네트워크 경영실장이 '치과 위생사를 위한 근로기준법'이란 주제로 강의를 했다. 김 실장은 근로계약서 보는 방법, 연차 휴가와 휴일, 주휴수당과 휴일 근로수당, 직장 내 괴롭힘 등 학생들이 취업 후 알아야 할 근로 계약 내용을 강의했다.
이어 윤서형 한양대치과병원 치과계장이 '캐리어 코칭(Career Coaching) A to Z'란 주제의 강의를 통해 대학병원 취업 성공 전략을 제안했다.
권순복 경복대 치위생학부장은 "앞으로도 학생들이 다양한 영역으로 취업할 수 있게 산업 현장의 전문가들과 소통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기획하겠다"고 밝혔다.
경복대 우종태 교수, 한국재난정보학회 학술상·우수논문상 수상
경복대학교는 우종태 드론건설환경학과 교수가 2024년 한국재난정보학회의 학술상과 우수논문상을 받았다고 5일 밝혔다.
우 교수는 최근 을지대 성남캠퍼스에서 열린 학회 정기 학술대회에서 이같이 수상했다. 학술대회는 '안전한 사회 정착을 위한 제도 및 경감 기술 개발'이란 주제로 열렸으며, 재난 정보를 포함한 20개 분과에서 150여편의 논문을 발표했다.
우 교수는 지난 2021년부터 올해까지 학회 정기 논문집에 '도시철도 터널구조물 안전 계측 및 유지관리 기술' 관련 논문 4편을 발표한 실적을 인정받아 학술상을 수상했다. 또 '안전한 사회 정착을 위한 제도 및 경감 기술 개발' 등 3개 논문을 통해 우수논문상도 받았다.
우종태 교수는 "앞으로 건설계측 및 도시철도 구조물 유지 관리 연구 결과의 질적 수준 향상과 건설실무 기술의 적용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경복대 유아교육과, 보육인 가족 한마당 봉사활동
경복대학교는 유아교육과가 최근 남양주체육문화센터에서 열린 2024년 보육인 가족 한마당 행사에 참가, 봉사활동을 했다고 5일 밝혔다.
유아교육과 재학생 20명은 행사에서 영유아의 전통 문화 체험, 전통 공연 등을 도왔다.
박미경 유아교육과 학과장은 "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졸업 후 영유아 교육기관 교사로 근무하게 되면 준비 또는 운영하게 되는 큰 행사인 만큼 사전에 경험과 봉사의 가치를 나누는 데 큰 의미가 있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