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강원 창업주간행사’는 강원지역 혁신성장의 주역인 우수 창업기업 및 지원기관 유공자와 기관을 발굴해 포상하는 자리다.
㈜모디넥스는 감염관리가 중요한 수술실, 중환자실, 신생아실, 응급실 등 의료공간의 감염억제를 제고하고, 자동제어 시스템 도입으로 의료진들의 의료서비스 환경 개선을 도울 수 있는 ‘사용자 맞춤형 ICT 통합제어형 모듈러 의료공간 구축 시스템’을 개발했다.
2019년 법인을 설립한 모디넥스는 사업 아이템과 기업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해정)의 대표적 기술창업 지원사업인 ‘G-스타트업 청년창업 지원사업’ 프로그램에서 2022년도에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됐고, 올해에도 참여하여 사업화 자금, 교육, 멘토링 등을 지원받고 있다.
모디넥스는 환자와 의료진 모두를 위한 건강한 의료공간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인 기술 개발과 지식재산권을 확보하는 등 보건의료 서비스 질을 개선하고 국내 의료기기 및 의료설비 기술 경쟁력을 강화해 왔다. 또한 지역인재를 채용하고 여성인재를 적극 채용하는 등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꾸준히 이바지해오고 있다.
모디넥스 최수안 대표는 "이번 수상을 발판으로 클린룸 산업의 혁신 성장을 위해 다양한 연구 활동과 클린룸 제품 개발에 힘써 지역사회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