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방과후아데미는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들(초 4~6학년)에게 학습 지원, 체험 활동, 급식·상담·건강관리 등 종합 서비스를 지원하는 방과후 돌봄 서비스 사업이다.
지난 8일 칠곡군교육문화회관 소공연장에서는 초등학생들의 함성이 울려 퍼졌다. 이 함성은 칠곡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 ‘라온제나 가을운동회’의 열기를 대변하는 것으로 구성원 전원의 열과 성을 대변했다.
사다리 옮기기, 스펀지 큐브 등 다양한 신체 활동을 중심으로 운영된 이날 운동회는, 평소 방과후아카데미에서 배운 영어로 소통하며 프로그램을 진행해 영어 학습에 대한 동기부여와 신체 활동을 통한 즐거움을 동시에 체험토록 했다
칠곡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 참여하고 있는 최지호(왜관동부초 6학년)군은 "방과후아카데미에 오면 학교 수업에 대한 보충을 할 수도 있고, 친구들과 함께 여러가지 즐거운 체험을 많이 할 수 있어서 좋다"며 방과후아카데미에 대한 만족을 표시했다.
김재욱 칠곡군수는 "지역 청소년들이 자기 주도적으로 미래를 준비하고 건강하게 성장해 갈 수 있도록 더 내실 있게 방과 후 돌봄 사업을 진행하자" 며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한편, 칠곡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칠곡군교육문화회관에서 매주 월~금요일 오후 3시부터 7시까지 방과 후 돌봄 서비스를 연중 제공하고 있으며,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