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P출범] 아시아 대표 뉴스통신사 AJP 출범식 성황리 개최···정치·경제·외교계 총출동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한지연 기자
입력 2024-12-03 18:0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아시아 가치를 글로벌 시장에 전달 목표

3일 서울 여의도 FKI타워에서 열린 아시아의 목소리를 세계에 라는 비전으로 출범하는 영어 뉴스 통신사 AJP 출범식에서 주요 내빈들이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정세균 전국무총리 한덕수 국무총리 곽영길 아주뉴스코퍼레이션 회장AJP Kim Dong-woo
3일 서울 여의도 FKI타워에서 열린 '아시아의 목소리를 세계에' 라는 비전으로 출범하는 영어 뉴스 통신사 AJP 출범식에서 주요 내빈들이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정세균 전 국무총리, 한덕수 국무총리, 곽영길 아주뉴스코퍼레이션 회장[AJP Kim Dong-woo]

아주뉴스코퍼레이션(아주경제)이 창간한 아시아 대표 영어뉴스통신사 AJP 출범식이 3일 성황리에 열렸다.
 
이날 오후 3시 30분 서울 여의도 FKI 타워 그랜드볼룸에는 AJP 출범 기념식에 참석하기 위해 한덕수 국무총리, 주형환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 김상훈 국민의힘 정책위의장, 진성준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 송명달 해양수산부 차관, 용호성 문화체육관광부 제1차관, 김병민 서울시 정무부시장, 윤상현 국민의힘 의원, 윤증현 전 기획재정부 장관, 정세균 전 국무총리 등을 비롯해 팡쿤 중국 대리대사, 부 호 베트남 대사, 니시 칸트 싱 인도 부대사, 마리아데레사 필리핀 대사 등 정치·외교·기업·금융·경제단체·학계에서 참석한 400여 명의 인사가 몰렸다.
 
AJP는 아시아의 시각에서 세계를 바라보고, 아시아의 진정한 가치를 글로벌 독자들에게 전달하는 종합 통신사다. 정치·경제·사회·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혁신적인 뉴스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 출범 초기부터 아시아 각국과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특히 미국·일본·베트남·중국 등 주요 국가의 뉴스 통신사와는 협력관계를 구축했다.
 
AJP는 국제 파트너십을 통해 독창적이고 심층적인 콘텐츠를 제작, 국제사회에서 아시아의 목소리를 더 강하게 전달할 수 있는 창구 역할을 할 계획이다.
 
곽영길 아주뉴스코퍼레이션 회장은 "AJP 출범은 아시아의 이야기, 가치, 꿈을 담아내는 새로운 저널리즘의 시작을 의미한다"면서 "아시아와 중동 지역의 기자, 전문가, 스토리텔러들이 함께 모여 거대하고 역동적인 아시아의 다양성, 회복력, 공동의 강점을 축하할 수 있는 플랫폼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진실, 공정, 신뢰를 바탕으로 한 저널리즘을 통해 아시아의 통합과 평화, 번영을 촉진하겠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