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격 여제' 김예지, 영국 BBC '올해의 여성 100' 선정…"카리스마로 주목"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희원 기자
입력 2024-12-03 16: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2024 파리 올림픽 사격 은메달리스트 김예지 사진BBC 홈페이지 캡처
2024 파리 올림픽 사격 은메달리스트 김예지 [사진=BBC 홈페이지 캡처]
파리 올림픽 사격 은메달리스트 김예지가 영국 BBC가 선정한 ‘올해의 여성 100’ 명단에 들어갔다.

3일(현지시간) BBC는 2024년 전 세계인에게 영감을 주고 영향을 미친 여성 100명의 목록을 공개했다.

BBC는 “김예지는 올해 카리스마와 스포츠 성과로 전 세계의 주목을 받았다”며 “소셜미디어(SNS)에서 빠르게 퍼져 나간 그의 영상은 그녀의 실력뿐만 아니라 얼음처럼 차가운 태도, 깨지지 않는 집중력, 정밀도를 높이기 위해 맞춤 제작한 안경을 착용한 SF 영화에서 영감을 받은 듯한 모습이 찬사를 받았다”고 선정 이유를 설명했다.

김예지는 2024 파리 올림픽에서 사격 10m 공기 권총 은메달을 획득했다. 경기 직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는 지난 5월 국제사격연맹(ISSF) 바쿠 사격 월드컵 25m 권총 결선 당시 세계 신기록을 세운 김예지의 모습이 담긴 영상이 떠돌며 세계적인 화제를 모았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는 해당 영상에 “따로 연기할 필요가 없다. 액션 영화에 캐스팅하자”고 댓글을 남기기도 했다.

김예지 외에도 한국인으로는 박수빈 ‘계단뿌셔클럽’ 대표가 올해의 여성 100인에 이름을 올렸다. 계단뿌셔클럽은 이동 약자들이 어떤 장소에 가기 전 접근 가능 여부를 쉽게 판단할 수 있도록 계단 정보를 모으고 관련 지도를 공유하는 비영리 단체다.

이 외에도 미국 영화 배우 샤론 스톤, 미국 우주 비행사 수니타 윌리엄스, 2018년 노벨평화상을 받은 이라크 인권운동가 나디아 무라드, 기후 운동가 아데니케 올라도수 등이 영국 BBC가 선정한 올해의 여성 100인에 들어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