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의왕도시공사가 최근 임직원을 대상으로 ‘2024년 고객서비스 역량 강화를 위한 리더, 직원 맞춤형 고객서비스 교육’을 실시해 시선을 끈다.
6일 공사에 따르면, 지난 21일, 25일, 29일 총 3일에 걸쳐 리더, 직원 CS 교육을 총 5회 진행했다.
25일에는 사장, 본부장, 처장 및 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조직문화 개선을 위한 고객서비스 관리자 리더 교육을 실시했고, 21일과 29일에는 고객 최접점에서 업무를 수행하는 대행사업시설 운영 직원 등 전체 직원의 고객서비스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을 총 4회 실시했다.
강의는 외부 전문기관(인허브 코리아)에서 전문강사를 초빙해 진행됐다.
사전 공사 시설에 대한 고객서비스 모니터링을 진행해 모니터링 결과 반영과 서비스 개선에 대한 사전 동영상 촬영을 거쳐 ‘CS를 실천하는 조직문화 만들기’, ‘민원응대 관리체계 강화’ 등을 주제로 기관 맞춤형 교육이 진행됐다.
공사 노성화 사장은 “공사는 고객중심경영 실천과 고객서비스제고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감동을 줄 수 있는 서비스 제공 및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고객중심경영(CCM) 및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SQ) 인증을 유지하고 있으며, 고객 만족 서비스 향상을 위해 고객서비스 이행도 실태점검, 고객서비스 강화 전문교육, 고객 만족 서비스센터 정례회의 등을 운영중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