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하우시스는 글로벌 금융 정보 제공기관 ‘S&P 글로벌(Global)’이 발표한 ‘2024 DJSI Korea 지수’에 자사가 국내 인테리어 업체로는 유일하게 포함됐다고 17일 밝혔다.
LX하우시스는 지난 2015년 이후 10년 연속으로 ‘DJSI Korea 지수’에 편입됐다. 국내 인테리어 업체 가운데 10년 연속 편입을 이어가는 기업은 LX하우시스가 유일하다.
DJSI 지수는 S&P Global이 1999년부터 25년째 발표하고 있는 지속가능성 지수다. 기업의 경제적 성과와 ESG 측면의 성과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지속가능경영 수준을 평가하는 지표로 폭넓게 활용되고 있다.
특히 환경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하고 환경경영 시스템 범위를 공개한 점과 온실가스 관리 등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온실가스 관리의 경우 LX하우시스는 지난해 온실가스 배출량을 전년(2022년)보다 약 6% 줄였다. 공정혁신∙시설개선∙에너지사용량 절감∙신재생에너지 사용 확대 등을 통해 지난 2019년부터 5년째 배출량을 줄여오고 있다.
LX하우시스 관계자는 “DJSI 지수에 10년 연속 편입되며 국내 인테리어 업계 ESG경영 선도기업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시장 눈높이에 맞춘 ESG경영을 계속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