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GS25X'오징어 게임'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
GS리테일은 넷플릭스 공식 파트너사로서 전 세계 화제작인 '오징어 게임'의 시즌2 공개를 앞두고, 도어투성수에 해당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
도어투성수는 '오징어 게임' 시즌2 세계관이 반영된 게임 세트장과 같이 꾸며졌다. 체험 공간과 포토존, '오징어 게임' 상품 전시 및 판매 공간으로 구성됐다. GS25는 3년간 시즌2를 기다린 팬들을 위해 다양한 고객 참여형 미션과 이벤트도 준비했다.
먼저 게임 미션이 메인 이벤트로 '오징어 게임' 시즌2 예고편에 공개된 '힘차게 씩씩하게 굳세게' 구호에서 착안해 '힘차게 쓸어 담자', '씩씩하게 부를 쌓자', '굳세게 집중하자' 3종으로 구성됐다.
3종 관련 그림대로 상자에 식량을 담거나 빠르게 쌓아 올리는 미션 성공 시 '오징어 게임 랜덤달고나', '오징어 게임 오징어짬뽕라면', '달고나빵캔디', '오징어 게임 스티커' 등을 증정한다.
GS25는 팝업 내 핑크가드 인증샷을 찍어 인스타그램 업로드 시 우리동네GS 쿠폰도 증정한다. 럭키드로우를 통해서는 '오징어 게임' 굿즈부터 간편식, 우리동네GS 쿠폰까지 경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팝업스토어 오픈과 함께 GS25는 '오징어 게임' 시즌2 협업 상품을 대거 선보인다.
김밥, 라면, 떡볶이, 그라탕 등 간편식부터 빵, 쿠키, 마카롱 등 디저트, 에너지드링크, 라떼 등 음료수, 달고나, 젤리, 초콜릿 등 캔디류까지 30여 종의 '오징어 게임2' 상품을 출시한다. 이번 팝업 현장에서 관련 상품 5000원 이상 구매 시 포토부스 촬영권을 증정한다.
GS25는 작년부터 넷플릭스 IP 제휴를 통해 '오징어 게임' 시즌2,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 등 글로벌 흥행에 성공한 K-콘텐츠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출시하며 업계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넷플릭스콤보팝콘', '마롱티라미수', '만찢남 마파두부덮밥' 등을 잇달아 히트시키며, 500억원이 넘는 매출을 기록했다.
권윤혜 GS리테일 브랜드마케팅팀 매니저는 "GS25 '오징어 게임2' 팝업스토어는 고객들이 직접 작품 세계를 경험하고, 다양한 넷플릭스 협업 상품을 만날 수 있는 기회"라며 "GS25는 앞으로도 넷플릭스와 협업해 차별화된 협업 상품을 출시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