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모빌리티, '기브셔틀 2024' 봉사여행 결산 리포트 선보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진영 기자
입력 2024-12-26 10:5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무료 셔틀, 테마별 봉사활동, 전문가 강연 등 제공

카카오모빌리티는 기브셔틀 2024 봉사여행 결산 리포트를 발행하고 내년도 봉사 테마에 대한 의견을 받기 위한 이용자 이벤트도 진행한다 사진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모빌리티는 '기브셔틀 2024' 봉사여행 결산 리포트를 발행하고, 내년도 봉사 테마에 대한 의견을 받기 위한 이용자 이벤트도 진행한다. [사진=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모빌리티는 '기브셔틀 2024' 봉사여행 결산 리포트를 발행하고, 내년도 봉사 테마에 대한 의견을 받기 위한 이용자 이벤트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기브셔틀은 카카오모빌리티의 소셜임팩트 프로젝트 201 캠페인의 일환으로, 자원봉사(volunteer)와 여행(tour)이 결합된 '볼런투어' 프로그램이다. 

평소에 쓰던 카카오 T 앱을 통해 손쉽게 봉사활동 정보를 접하고 참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이번 2024년 한 해 동안에는 △문화재 보호 △생태종 보호 △사회적 기업 탐방 △농촌 지역 돕기 △유기동물 지원 총 5개 테마로 운영된 바 있다. 

기브셔틀 2024 봉사여행 결산 리포트에 따르면, 올 한 해 동안 총 262명의 봉사자가 함께 참여했으며 이 중 42%가 기브셔틀을 통해 봉사활동에 입문한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무료 셔틀 제공을 통한 이동 서비스와 체계적인 봉사 프로그램을 접목한 것은 물론, 카카오 T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도록 해 참여 희망자들의 접근성을 높였다. 

봉사자들의 참여 후 평균 만족도도 5점 만점에 4.83점으로 매우 높았다. 참여자들의 설문조사를 분석한 결과, 최태성 작가∙설채현 수의사 등 전문가 초청 강연을 통해 각 주제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봉사할 수 있었던 점이 높게 평가됐다. 이 외에 봉사활동 참여를 위한 긴 사전 탐색 과정이 단축된 점도 긍정적인 요인 중 하나로 꼽혔다.

카카오모빌리티는 기브셔틀 2024의 성공적 운영 경험을 토대로, 2025년도에는 새로운 테마를 통한 프로그램을 기획해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오는 29일까지 카카오 T 앱 내에서 ‘기브셔틀 2025 봉사활동 테마 제안하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류긍선 카카오모빌리티 대표는 "카카오모빌리티는 ‘상생’의 가치를 전파할 수 있는 플랫폼의 역할을 지속 고민하고 있다. 기브셔틀과 같은 다양한 참여형 사회공헌 활동 등을 실천하며 사회적 책임 강화를 위해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