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약 1400만 명이 방문하는 관광도시 속초의 핫플레이스인 메이트힐이 설립 5주년을 기념해 총 3000만 원 상당의 경품 대전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메이트힐에서 1만 원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응모 기회를 제공하며, 2025년 10월 11일 오후 4시 메이트힐 4층 이벤트홀에서 경품 추첨이 진행될 예정이다. 1등 상품은 기아의 '레이' 차량이고(제세공과금은 본인 부담), 이 외에도 삼성 세탁기(120kg), 삼성 TV(65인치), 삼성 로봇청소기 등 다채로운 상품이 준비됐다.
메이트네트웍스 전우호 대표는 "지난 5년간 메이트힐을 아껴주신 지역 주민들과 방문객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속초의 복합문화공간으로 거듭나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이번 이벤트가 단순히 경품을 제공하는 데 그치지 않고 지역사회와의 따뜻한 교감을 이어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번 경품 이벤트 외에도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12월에는 속초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자선 바자회를 개최해 결식아동 지원 및 취약계층 복지 증진을 위한 기금을 마련, 12월 30일에 속초종합사회복지관에 전달식을 진행한 바 있다. 바지회에서는 한문 서예의 대가로 알려진 월정 황윤권 서예가의 대붓 퍼포먼스가 큰 화제를 모았다.
또한 메이트힐은 속초 지역 저소득층 청소년들에게 1000만원의 장학금을 4년째 기부하고 있으며, ‘선한영향력가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의 결식아동 및 소방관들에게 식사를 지원하는 등 사회공헌 활동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우표 문화의 아름다움과 지역 사회 공헌의 가치를 함께 나누기 위해 속초우체국과 협업해 '느린우체통'도 운영 중이다.
한편, 메이트네트웍스는 속초시 교동에 위치한 연면적 3000 제곱미터 규모의 복합문화공간인 메이트힐을 보유, 운영 중이다. 메이트힐 외에 제2 '아자르(Azar)'로 불리는 '뷰챗(Viewchat) 글로벌'과 '캠톡(Camtalk)', '틴더(Tinder)'에 비견되는 국내 대표 소셜앱 '즐톡' 등 20여 개의 인기 앱을 운영하고 있다.
이밖에 프리미엄 커피숍 프랜차이즈 '메이트힐로스터리', 소셜 노래방 스튜디오 '메이트엠박스', e모빌리티(전기 자전거), 디지털 마케팅 등 다양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최근 주식회사 스튜디오 자주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하며 글로벌 콘텐츠 시장에도 뛰어들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