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CES 2025 이노베이션 챔피온상 수상

  • 기술무역, 정보교환, 디지털 투명성 등 호평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IT 전시회 CES 2025 개막일인 7일 오전현지시간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 웨스트홀에서 관람객들이 입장하려고 줄을 서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IT) 전시회 CES 2025 개막일인 7일 오전(현지시간)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 웨스트홀에서 관람객들이 입장하려고 줄을 서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우리나라가 세계 최대 규모 가전·정보기술(IT) 전시회인 CES2025에서 이노베이션 챔피온상을 수상했다.

8일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이번 CES2025에서 미국 소비자기술협회(CTA)는 총 75개국에 대해 15개 항목을 기준으로 기술혁신 역량을 평가해 순위에 따라 4개 그룹으로 나눠 결과를 발표했다.

4개 그룹은 △이노베이션 챔피언스 △이노베이션 리더스 △이노베이션 어댑터스 △모디스트 이노베이터스로 나뉜다. 우리나라는 2023년 두 번째 그룹인 이노베이션 리더스 그룹에 이름을 올린 뒤 이번 평가에서는 한 단게 높은 평가를 받았다.

CTA는 전체 15개 평가항목 중 기술무역(A+), 정보교환(A), 중소·스타트업(A), 법적환경(A-), 디지털 투명성(A-) 등에서 우리나라를 높이 평가했다.

이노베이션 챔피언 그룹에는 우리나라와 미국, 영국, 일본, 프랑스, 독일 등이 포함됐다. 리더스 그룹에는 이탈리아, 크로아티아, 폴란드 등이 속했으며 어댑터 그룹에는 멕시코, 인도네시아, 중국, 인도 등이 이름을 올렸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