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소, HD현대중공업·메리츠금융지주 등 주식선물 5종목 추가 상장

  • 지난해 코스피200 편입 종목들 2월에 추가 상장

  • KG스틸, 롯데관광개발 등 편출 종목들은 제외

사진한국거래소
사진=한국거래소
다음 달부터 국내 증시에 주식선물 5종목과 주식옵션 5종목이 추가로 상장된다. 

14일 한국거래소는 오는 2월 17일부터 2024년 하반기에 코스피200 지수에 편입된 5개 종목을 주식선물 종목으로 추가 상장한다고 밝혔다. 추가된 종목은 OCI, 미원상사, 에이피알, 한화비전, 효성중공업 등 5개 종목이다. 

반면 코스피200에서 편출된 KG스틸, 롯데관광개발, 명신산업, 영풍, 효성 등 5개 종목은 주식선물 기초주권에서 제외된다. 

주식옵션 종목으로는 시장수요가 높은 5개 종목을 추가로 상장하고, 5개 종목은 제외한다. 

추가 상장 종목은 HD현대중공업, 메리츠금융지주, 삼성화재, 케이티앤지, 크래프톤 등 5개 종목이다. 제외 종목은 HD현대인프라코어, SK아이이테크놀로지, 호텔신라, 씨젠, 웹젠 등 5개 종목이다. 

변경 종목은 주식선물 기초주권 중 시가총액, 거래대금, 시장 의견 등을 고려해 선정했다. 

이에 따라 주식선물 기초주권은 258개, 주식옵션 기초주권은 58개로 유지된다. 다만 주식옵션 기초주권 중 유가증권시장 종목수가 54개에서 56로 늘고 코스닥 종목은 4개에서 2개로 줄었다. 

이번 추가 상장으로 유가증권시장 시가총액 상위 30종목 중 29종목이 주식옵션 종목으로 포함돼 시가총액 최상위 종목 대부분이 주식옵션 거래가 가능해졌다. 

기초주권이 제외될 예정인 주식선물 및 주식옵션의 최종거래일인 오는 2월 13일로 해당 투자자들은 거래에 유의할 필요가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