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민의 60%가 네이버페이 포인트 사용…"외부 결제액 50% 넘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윤영 기자
입력 2025-01-21 14: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누적 10만원 이상 적립 전년比 17%↑

  • 전체의 47% 결제 외 활동으로 적립

사진네이버페이
[사진=네이버페이]


지난해 10명 중 6명은 네이버페이의 포인트 혜택을 누린 것으로 나타났다. 전체 포인트의 절반은 결제 이외의 활동을 통해 제공됐다. 

네이버페이는 지난 한 해 동안 총 3068만명이 네이버페이 포인트 적립 혜택을 경험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중 54%(1659만명)는 연간 누적 1만원 이상을 적립했다. 누적 10만원 이상의 포인트를 적립한 사용자는 전년 대비 17% 상승한 531만명으로 집계됐다. 

네이버 플랫폼 내에서의 결제보다 가맹점에서 포인트를 사용한 이용자가 늘었다. 지난해 6월부터 네이버페이 총 결제액 중 네이버 플랫폼 외부 결제액 비중이 50%를 넘었으며, 외부 결제처에서 포인트를 사용한 이용자가 전체 포인트 경험자의 57%를 차지했다. 외부 결제는 네이버 쇼핑·디지털콘텐츠 등 네이버 플랫폼 외 온라인 가맹점 결제나 국내·외 오프라인 현장 결제를 의미한다.

특히 오프라인 현장결제 이용으로 인한 포인트 적립이 증가했다. 이는 올리브영, 골프존파크 등 QR결제 가맹점이 확대되며 사용자의 현장결제 이용이 늘어난 영향으로 풀이된다. 지난해부터 네이버페이 해외결제 서비스가 확대됨에 따라 해외 포인트 이용자도 증가했다. 네이버페이의 '해외QR결제' 서비스와 '네이버페이 머니카드' 서비스를 통해 포인트 혜택을 경험한 사용자들은 약 31만명으로 나타났다.


간편결제 외에도 △네이버페이의 금융 서비스 △미션 참여 형태의 리워드 광고 △기업 복지 포인트 등의 다양한 경로를 통해서 포인트가 적립됐다. 지난해 네이버페이 포인트의 47%는 이와 같은 결제 외 활동으로 적립됐다.

이미영 네이버페이 페이인프라·비즈 책임리더는 "지난해 적립된 네이버페이 포인트의 99%는 다시 결제에 사용되며 네이버페이 생태계를 더욱 활성화하고 있다"며 "이용자들이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통해 혜택을 체감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