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연수는 디지털 전환의 핵심 기술인 AI 디지털교과서를 교육 현장에 도입하고, 교원의 실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이번 연수는 이론과 실습을 결합한 단계별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었다. △AI 디지털교과서의 이해와 활용 △AI 기반 학습 데이터 분석 △디지털 도구를 활용한 맞춤형 수업 설계 등 단계별로 다양한 주제를 다루며 교사들이 실제 수업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역량을 키우는 데 중점을 뒀다. 특히 워크숍과 실습이 어우러진 연수로 현장 적용성을 높이는 데 기여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인천 지역 초등학교 188교를 직접 방문해 맞춤형 연수를 제공했으며, 이 과정에서 총 6213명의 교원이 참여했다. 실습 연수(2단계)에서는 각 학교의 특성과 교사의 필요를 반영한 방문형 연수를 통해 실습 중심의 교육을 제공했다.
이번 연수는 AI 디지털교과서 검정을 통과한 아이스크림미디어와 아이헤이트플라잉버그스, 엘리스그룹의 기술력과 구글 공인 교육 파트너 아이코어이앤씨와 한국교원대학교의 전문성이 결합된 강의와 실습으로 진행되었다.
주관기관 아이스크림미디어는 이번 연수의 성과를 바탕으로 교원들의 디지털 역량 강화와 공교육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며 AI 기반 교육 혁신을 통해 지속 가능한 미래 교육 환경 조성에 기여할 계획이다.
허주환 아이스크림미디어 대표는 “AI 디지털교과서를 기반으로 교사들이 디지털 시대에 적합한 교육을 구현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우리의 목표”라며, “앞으로도 여러 기관과 협력하여 교육 혁신을 이끌고 교사의 역량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