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계용 과천시장 "대학생 여러분 신선한 시각과 아이디어 시 발전 큰 밑거름 돼"

  • 2025년도 동계 대학생 행정체험연수 1기 참여자와 간담회 가져

사진과천시
[사진=과천시]

신계용 시장이 23일 “대학생 여러분의 신선한 시각과 아이디어가 과천시 발전에 큰 밑거름이 된다”고 피력했다.
 
이날 신 시장은 청년공간 비행지구에서 ‘2025년도 동계 대학생 행정체험연수’ 1기 참여자 53명을 대상으로 간담회를 열고 이 같은 입장을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대학생들이 연수 기간 동안 시정 경험을 통해 느꼈던 소감과 건의사항을 수렴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사진과천시
[사진=과천시]

과천시 대학생 행정체험연수는 지역 내 대학생들에게 학비 마련과 사회 경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53명의 대학생이 지난 3일부터 시청, 산하기관 등 6개 부서와 19개 기관에 배치돼 실무를 체험하고 있다.
 
간담회는 ‘청년공간 비행지구’에서 제공하는 청년 정책 소개 홍보영상 시청에 이어, 청년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청년 네트워크에 대해 안내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고 신 시장은 설명했다.
 
특히, 참가 대학생들은 연수 기간 동안 느낀 소감을 발표하고,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개선점과 시정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시하며 소통을 이어나가 시선을 끌었다.

 
사진과천시
[사진=과천시]

한편 신계용 시장은 “앞으로도 청년들이 시정에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꾸준히 확대, 청년들이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도시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궁걷기대회_기사뷰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