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당일에도 오세요"...유통가 설 맞이 문화 공연 등 '풍성'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원은미 기자
입력 2025-01-26 17: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지난해 설 명절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을 찾은 고객들의 모습 사진신세계사이먼
지난해 설 명절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을 찾은 고객들의 모습 [사진=신세계사이먼]

유통업계가 설 당일에도 문을 여는 등 이번 명절 연휴 기간 문화 공연과 퍼포먼스를 풍부하게 준비했다. 

먼저 롯데월드타워와 롯데월드몰이 설 연휴를 맞아 풍성한 즐길 거리와 혜택을 마련했다고 24일 밝혔다.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은 오는 27일부터 30일까지 메인 수조에서 한복을 입은 아쿠아리스트들이 큰절을 올리는 수중 특별 웨이빙으로 설 명절의 따뜻함을 전한다. 28일부터 2월 2일까지는 한복 케이프를 두른 아기 펭귄이 유모차를 타고 바다사자 수조, 메인수조 등을 지나가는 '건강검진 가는 길' 이벤트를 진행한다.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에서는 퓨전 국악 버스킹이 펼쳐지며 즐거움을 더한다. 오는 29일과 30일 오후 6시 소리꾼과 해금 연주자의 조합이 돋보이는 그룹 '낭창낭창 흥키타카'와 클래식 악기와 드럼을 접목해 국악의 대중화를 꾀하는 그룹 '라라 앙상블'이 하루씩 흥겨운 무대를 선보인다.
 
설 연휴 기간 롯데월드타워·몰은 일부 매장 제외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10시까지 정상 영업하며, 설 당일인 29일은 오후 12시 오픈 예정이다. 

스타필드 수원은 독창적인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레고 전시부터 수준 높은 라이브 공연까지 다채로운 볼거리·즐길거리를 선보인다.

오픈한 지 1년이 된 스타필드 수원은 이번 연휴 기간부터 고객 사랑에 보답하는 마음을 담아 내달 2일까지 다채로운 콘텐츠로 1주년 축제 분위기를 한껏 띄운다.

오는 2월 2일까지 스타필드 수원 1층 타워 아트리움 일대에서 일상에 창의적 시각을 더한 이색 전시 '레고 팬 아트 페어 with 스타필드'를 개최한다. 섬세하고 창의적인 브릭 표현으로 레고 마니아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레고 아티스트 33인의 작품 290여 점을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또 건축물, 자동차, 로봇, 전통문화, 동물 등 일상의 순간들을 새롭게 표현한 작품들이 창의력을 자극하고 영감을 불러일으킨다. 수원 지역 특색을 반영한 양승환 작가의 '화홍문 시보'와 레트로한 감성으로 유명한 윤민욱 작가의 '풍로' 등을 만나볼 수 있다.

방문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체험형 이벤트도 다양하다. 레고 브릭으로 가득 찬 '브릭풀'에서 창의력을 뽐내며 레고 쌓기를 즐길 수 있으며, 선착순 200명은 나만의 '레고 복주머니'를 만들 수 있다. 

29일에는 '유사랑 재즈밴드'가 퓨전 국악 공연을 선보인다. 국악부터 팝까지 장르를 넘나드는 폭넓은 보컬 테크닉으로 대한민국 재즈 디바의 계보를 잇는 재즈 보컬리스트 유사랑이 이끄는 재즈밴드로, 우리 음악을 재즈 스타일로 재해석한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30일엔 국악·성악·뮤지컬 가수와 아이돌로 구성된 크로스 오버 그룹 '크레즐'의 멤버 3인이 나선다. 크레즐은 JTBC '팬텀싱어4' 결승에 진출하며 결성된 그룹으로, 신곡과 멤버별 솔로곡으로 별마당 도서관 무대를 장식한다.

신세계사이먼은 여주·파주·부산·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2월 2일까지 '홀리데이 힐링 페스타'를 개최한다. 

연휴 기간 교외 나들이를 나선 고객부터 고향을 오가는 길에 방문하는 고객까지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도록 '힐링'을 테마로 한 팝업스토어부터 전통 민속놀이 체험까지 이색 명절 콘텐츠를 가득 선보인다.

전점에서 윷놀이, 제기차기, 딱지치기, 투호 던지기 등 온 가족이 전통 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한다.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는 29일과 30일 오후 사물놀이 공연을 펼치며, 24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플리마켓을 열고 한과, 약과, 달고나 등 전통 간식을 판매한다.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은 28일부터 30일까지 놀이시설(회전목마, 미니트레인) 무료 이용 쿠폰을 선착순 증정한다. 

신세계사이먼 관계자는 "긴 연휴 아울렛으로 나들이를 나서는 고객에게 힐링을 선사하고자 다채로운 즐길 거리를 준비했다"며 "브랜드별 쇼핑 혜택부터 명절 특별 선물까지 풍성한 설 분위기를 느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