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1월 25일 시흥ABC행복학습타운 가치관에서 ‘제9기 청년정책협의체’ 청년위원 22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날 행사는 위촉장 수여, 오리엔테이션, 1월 전체 회의(임원 선거) 순으로 진행됐다.
시흥시 청년정책협의체는 ‘시흥시 청년기본조례 제12조’에 근거한 공식 기구로, 시흥 청년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청년 정책을 발굴하거나 제안하고, 현존하는 청년 정책이 본래의 목적대로 시행되고 있는지를 점검하는 등 시흥 청년들과 시흥 행정 영역의 중간에서 소통의 역할을 맡고 있다.
올해로 9기를 맞은 시흥시 청년정책협의체는 1월 전체 회의를 통해 임원 선거를 진행했으며, 선거 직후 제9기 위원장 및 부위원장으로 구성된 임원 회의를 통해 청년정책 제안 활동의 정체성이라 할 수 있는 분과 편성에 대해 논의했다.
다가오는 2월에는 교육 및 단기 공동 연수를 진행해 제9기 분과 편성이 확정될 예정이며, 상반기 중 분과별 정책 의제 발굴 및 활동을 통해 정책 제안을 할 계획이다.
신경희 시흥시 청년청소년과장은 “청년정책협의체는 청년들이 직접 청년들을 위한 사업을 기획하고 참여하는 중요한 소통 창구다. 청년들의 아이디어와 건의가 시 정책으로 결실을 볼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