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희스타힐스

이충우 여주시장 "LA 국제교류 사업 통해 청소년들 지원할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여주=강대웅·윤중국 기자
입력 2025-02-05 10: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청소년 국제교류단 미국 LA로 출국

  • 소상공인지원센터 SNS홍보단 발대식 개최

사진여주시
이충우 시장이 청소년 국제교류단원들과 기념사진을 지고 있다. [사진=여주시]

경기 여주시는 지난 4일부터 오는 14일까지 8박 11일의 일정으로 여주시 청소년 국제교류단 15명이 인솔자 3명과 함께 미국 LA로 출국했다.

여주시-LA한인회 청소년 국제교류 사업은 여주시 청소년들의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진행되며 여주시를 비롯해 전주시, 중국 연길시가 함께 참여해 여주시-전주시-중국 연길시-LA한인회 공동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번 국제교류 프로그램에는 LA한인회 방문, 언론사 인터뷰, 독립유공자 묘역 방문, 대한인국민회기념관 방문, 글렌데일 위안부 동상 방문, LA시청 방문, USC 대학 방문 등 다양한 방문 일정이 있으며 특히, Rise Kohyang High School에서 현지 학생들과 함께 수업에 참여하고, 문화 교류 활동을 통해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는 시간을 갖는다. 2025년 6월에는 LA한인회 청소년 40명이 여주시를 3박 4일 일정으로 답방할 예정이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이번 LA 국제교류 사업을 통해 우리 청소년들이 글로벌 마인드를 함양하고, 세계를 무대로 꿈을 펼칠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계속해 지원할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소상공인지원센터 SNS홍보단 발대식 개최
 
사진여주시
[사진=여주시]

경기 여주시는 지난 1월 24일 2025년 SNS 홍보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에 선정된 12명의 홍보단은 2월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선정된 홍보단원은 여주시 소상공인지원센터 홈페이지에 업체의 다양한 정보와 후기를 전하며 여주의 다양한 곳을 홍보할 계획이다.

2025년 홍보단에는 여주시민들의 많은 관심 속에 28명이 신청해 12명이 선정됐다. 이번에 위촉된 홍보단은 네이버 블로그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주요 SNS 개인 채널을 운영하는 12명으로 회사원, 프리랜서, 개인사업자 등 다양한 연령대와 직종으로 구성됐다.

발대식을 통해 홍보단 역할 및 운영 방향, SNS 채널별 특징 및 콘텐츠 작성 TIP, 매체 상위 노출을 위한 콘텐츠 작성법, 다양한 밈을 활용한 촬영 및 편집 등 교육을 진행했다.

유준희 센터장은 위촉장 수여 후 격려사를 통해 2025년 여주시 관광 원년의 해를 맞이해 도자기 축제 개막식과 더불어 출렁다리 개장식, 오학동 파크 골프장,  백종원의 더본코리아와의 협약이 이루어졌음을 전해 여주를 찾는 방문객들의 증가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홍보단의 활발한 홍보를 통해 방문객들이 SNS로 다양한 정보를 얻고, 관내 소상공인 업체를 방문하는 계기가 되어 여주 지역 경제 활성화가 촉진될 수 있도록 협력해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