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희스타힐스

김보라 안성시장 "청년들의 다양한 목소리 정책에 반영할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성=강대웅·차우열 기자
입력 2025-02-05 13: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025년 제1차 청년정책위원회 개최

  • 고충민원 및 갑질예방 사례집 발간

사진안성시
김보라 시장이 2025년 제1차 안성시 청년정책위원회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안성시]

경기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지난 4일 시청 4층 대회의실에서 2025년 제1차 안성시 청년정책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는 청년정책위원 20명이 참석해 2025년 안성시 청년정책 시행계획(안) 심의와 2024년 청년정책분과위원회의 청년정책 제안사업 발표가 진행됐다.

회의 안건으로 논의된 2025년 청년정책 시행계획은 "시민이 품은 따뜻한 청년행복도시"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청년 중심의 소통 강화 △체감형 정책 확대 △청년 맞춤형 지원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 마련을 목표로 한다.

올해 청년정책 시행을 위해 총 71억2900만원이 투입될 예정이며 △청년 복지 △일자리 창출 △문화 활성화 △주거 지원 △정책 참여 확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업이 추진된다.
 
사진안성시
[사진=안성시]

이와 함께, 2024년 청년정책분과위원회에서 제안한 정책들도 발표됐다. 주요 제안으로는 △청년 문화 활성화를 위한 ‘안성시 Photo Frequency’ 및 ‘After 스터디’ △청년복지 강화를 위한 ‘안성시 청년증’ 도입 △청년 취업 지원을 위한 ‘현직자 취업 멘토링’ △주거 안정을 위한 ‘자립준비청년 주거복지 지원’ 등이 포함됐다.

김보라 시장은 “청년들이 직접 정책을 기획하고 제안하는 것은 우리 사회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매우 중요한 과정”이라며 “안성시는 청년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해 실질적인 변화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청년정책위원회가 더욱 활발히 운영되어 청년들의 삶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정책들이 추진되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이웅비 공동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청년이 주체적으로 정책을 제안하는 과정이 중요하다”며 “이번 회의를 통해 논의된 정책들이 실제 청년들에게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와 의견 개진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안성시는 앞으로도 청년들의 목소리를 반영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청년이 체감할 수 있는 실효성 높은 지원책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고충민원 및 갑질예방 사례집 발간
 
사진안성시
[사진=안성시]

경기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지난 4년간 청렴 행정을 펼치기 위해 걸어왔던 발자취가 담긴 ‘안성시 고충민원 및 갑질예방 사례집('갑질·소극'NO'존중·적극'YES)’을 발간해 전 부서 및 읍·면·동에 배포한다.

이 책에는 다양한 시민의 고충민원 처리 사례와 함께 직장 내 괴롭힘 근절을 위한 대책 등을 토대로 △최근 고충민원처리 사례 △악성(특이) 민원 사례 △직장 내 괴롭힘 유형별 사례 △공무원 징계(문책) 사례 등이 담겨있다.

이번 사례집은 시 공직자들이 업무 수행 과정에서 의도치 않게 시민들에게 불편과 부담을 주지 않았는지 되돌아보고, 시민의 입장에서 적극행정을 펼칠 수 있게 하는 한편 직장 내 괴롭힘 없는 기관으로 거듭나고 공직자 상호 간 존중과 배려가 있는 조직문화 확립을 위해 제작했다.

이 사례집에는 최근 4년간 접수된 546건의 고충민원 중 의미 있는 사례를 선별 수록했고, 악성민원 이슈, 직장 내 괴롭힘 및 징계처분 사례 등을 담아냈다.

김보라 시장은 “우리시는 시민중심·시민이익을 목표로 적극행정을 통해 공직자가 우대받는 공직문화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으며 힘든 시기에 시민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 시민에게 힘이 되는 든든하고 신뢰받는 안성시로 거듭나겠다”고 발간사를 통해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