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클라우드가 ‘NHN Cloud 기술 인증 자격증’을 출시했다 사진NHN 클라우드](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25/02/10/20250210090832536271.jpg)
NHN클라우드가 ‘NHN클라우드 기술 인증 자격증’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NHN 클라우드 자격증은 개인의 클라우드 및 NHN 클라우드에 대한 전문성과 기술력을 인증하는 자격증이다.
민간 자격에 등록되어 있어 공신력을 갖췄다. 해당 자격증은 시험 난이도에 따라 △NHN클라우드 에센셜스 △NHN클라우드 아키텍트 어소시에이트 △NHN클라우드 아키텍트 프로페셔널 순으로 단계별 취득이 가능하다.
NHN클라우드 에센셜스는 클라우드 및 NHN 클라우드에 대한 기본 지식 수준과 역량을 인증하는 자격증이다. 클라우드 기초 개념을 이해하고자 하거나 NHN 클라우드에 대한 이해관계자 및 클라우드 이용을 희망하는 고객과 효율적으로 소통하고자 한다면 누구든 자격증 취득을 위한 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심화 자격증인 NHN클라우드 아키텍트 어소시에이트, NHN클라우드 아키텍트 프로페셔널은 올해 하반기에 순차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한편 NHN 클라우드는 매월 실무 중심의 클라우드 교육을 진행해 수험생들이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핵심 개념을 익히고 실무 적용 능력을 함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김동훈 NHN 클라우드 대표는 “2025년 생성형 인공지능(AI)과 클라우드 인프라 통합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는 가운데, NHN 클라우드 자격증을 통해 전문성을 입증 받아 업계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