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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넷마블]
넷마블이 지난해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넷마블은 연결기준 지난해 영업이익이 2156억원을 기록하며 흑자 전환했다고 13일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 대비 6.5% 증가한 2조6638억원으로 집계됐다.
지난해 4분기 기준으로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5% 감소한 6490억원을 기록했으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87.2% 증가한 352억원이다.
4분기 해외 매출은 5369억원으로 4분기 기준 국가별 매출 비중은 △북미 46% △한국 17% △유럽 15% △동남아 9% △일본 6% △기타 7% 순이다.
4분기 장르별 매출 비중은 △캐주얼 게임 40% △역할수행게임(RPG) 39%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13% △기타 8%로 다변화된 포트폴리오를 지속 중이다.
넷마블 측은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의 대규모 업데이트와 함께, ‘마블 콘테스트 오브 챔피언스’, ‘잭팟월드’ 등 해외 자회사가 서비스 중인 게임들의 계절성 업데이트 효과로 인해 매출은 전 분기 대비 소폭 상승했다고 언급했다. 다만 마케팅비 등 비용이 증가함에 따라 상각 전 영업이익(EBITDA)은 다소 감소했다고 밝혔다.
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지난 2년 간의 적자 시기를 지나 작년에 시장 기대치에 미치진 못했지만 일단 턴어라운드에 성공한 것에 의미를 두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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