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4일은 전주 전북대학교 삼성문화회관을 시작으로 11일 간 전국 11개 도시를 순회하고, 26일에는 일본 오사카 국제교류센터에서 전체 일정을 마무리한다. 대구에서는 오는 23일 영남대학교 천마아트센터에서 공연한다.
이번 공연은 ‘청춘, 세계를 품다’라는 슬로건 아래 열리는 굿뉴스코 페스티벌은 지난 1년 동안 해외 봉사 활동을 마치고 돌아온 국내 대학생들의 생생한 활동 보고서다.
대학생들이 직접 기획하고 참여하는 국내 유일의 해외 봉사 귀국 콘서트로, 해외에서 경험한 도전과 성장을 음악과 공연으로 전달한다. 파견국 대륙별로 아프리카, 오세아니아, 아시아, 중남미 등으로 분류해 △세계문화댄스 △창작 뮤지컬 △해외 전통 문화 체험 △전시 이벤트 등의 공연과 전시를 선보인다.

국제청소년연합 설립자 박옥수 목사는 지식과 기술 중심의 교육이 다시는 청소년들을 변화, 발전시킬 수 없다고 생각하여 2001년 사단법인 국제청소년연합을 설립하여 ‘마인드 교육’, ‘굿뉴스코 해외봉사단’ 등 청소년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박옥수 목사는 “나는 청소년들이 행복 속에서 잠들고 소망 가운데 눈 뜨기를 바란다. 그것이 나의 꿈이다”며 “앞으로 많은 학생이 국제청소년연합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변화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