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화투자증권이 17일 새로운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인 '한화투자증권 MTS'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한화투자증권 MTS'는 인공지능(AI) 기술과 사용자 친화적인 UI(사용자환경)·UX(사용자경험)를 활용한 신규 기능을 탑재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AI 토픽 검색'은 미국 주식 투자자들을 위한 기능으로 사용자가 키워드를 입력하면 관련 투자 테마와 미국 주식 종목에 대한 실시간 정보를 제공한다. 또 'AI 뉴스 요약' 기능은 기사 내용을 알기 쉽게 요약해 해당 이슈가 특정 종목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해 제공한다.
최근 한화투자증권은 '한화투자증권 MTS' 출시를 기념해 '미국 주식 거래수수료 0% 이벤트'를 실시하기도 한다.
이번 이벤트는 다음 달 31일까지 생애 최초로 해외 주식 거래를 신청한 고객과 휴면고객이 대상이다. 해당 고객은 신청 후 1년간 미국 주식 MTS 거래수수료 0% 혜택과 달러화 환전 90%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수수료는 1년간 0% 우대수수료 적용 후 기간 내 1달러 이상 거래하면 0.07% 우대수수료로 1년 연장되며, 환전 우대 역시 같이 자동 연장 적용된다.
아울러 한화투자증권은 신규 고객 투자를 응원하는 '미국 주식 투자 1만원 받고 시작'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들에게는 미국 주요 종목 소수점 주식 10개 종목 중 1개를 추첨해 1만원 상당 주식으로 지급한다. 지급 대상 종목은 테슬라, 엔비디아,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알파벳, 코인베이스,아마존, 버크셔해서웨이(B), 브로드컴, 팔란티어 중 1개다.
이대일 한화투자증권 디지털사업본부 본부장은 "새롭게 출시한 '한화투자증권 MTS'는 AI 기술을 활용해 해외 투자에 최적화된 투자 경험을 제공한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서비스로 고객의 성공투자를 돕는 동반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