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트스페이스와이가 '한국 현대미술의 거장' 이우환 작가의 특별 기획전 '점·선·면, 인생의 여정'을 개최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이 작가의 특별 기획전 '점·선·면, 인생의 여정'은 지난 19일 전시를 시작했다. 다음 달 26일까지 아트스페이스와이 갤러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 작가는 1970년대부터 '선'의 형상화를 통해 현대미술에 혁신적인 영향을 미친 대표적인 작가다. 그의 작품은 점과 선, 공간과 자연이 교감하는 깊은 철학적 성찰을 담았다.
이번 특별 기획전에서는 이 작가를 대표하는 '선' 시리즈부터 '바람' 시리즈, '조응' 시리즈, 수채화 및 드로잉 작업까지 1970년대부터 2010년대까지의 대표작 40점 이상의 다양한 작품을 한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다.
이어 "이 작가는 국내보다 해외에서 활발하게 활동해 온 만큼, 가까이서 그의 작품을 조망할 기회가 드물었던 것이 사실이다. 이번 전시는 작가의 철학적 예술 세계를 더욱 깊이 있게 탐구할 수 있는 장이 될 것"이라며 "실제로 미술 애호가뿐 아니라 예술계 전반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전했다.
한편, 전시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아트스페이스와이 갤러리 공식 홈페이지 및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