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스페이스와이, 이우환 작가 '점·선·면, 인생의 여정' 특별 기획전 개최

사진아트스페이스와이
[사진=아트스페이스와이]


아트스페이스와이가 '한국 현대미술의 거장' 이우환 작가의 특별 기획전 '점·선·면, 인생의 여정'을 개최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이 작가의 특별 기획전 '점·선·면, 인생의 여정'은 지난 19일 전시를 시작했다. 다음 달 26일까지 아트스페이스와이 갤러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 작가는 1970년대부터 '선'의 형상화를 통해 현대미술에 혁신적인 영향을 미친 대표적인 작가다. 그의 작품은 점과 선, 공간과 자연이 교감하는 깊은 철학적 성찰을 담았다. 

이번 특별 기획전에서는 이 작가를 대표하는 '선' 시리즈부터 '바람' 시리즈, '조응' 시리즈, 수채화 및 드로잉 작업까지 1970년대부터 2010년대까지의 대표작 40점 이상의 다양한 작품을 한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다.

아트스페이스와이 관계자는 "유난히 바람도 많고, 눈도 많고, 탈도 많았던 겨울이 끝자락에 매달려 있다. 막바지 한파 속에 다가오는 봄이 더욱 반가울 것만 같은 요즘, 움츠렸던 몸과 마음에 새로운 기운과 영감을 불어넣고 싶다면, 오랜만에 우리 곁으로 다시 찾아온 한국 현대미술의 거장 '이우환'을 만나보자"라고 말했다. 

이어 "이 작가는 국내보다 해외에서 활발하게 활동해 온 만큼, 가까이서 그의 작품을 조망할 기회가 드물었던 것이 사실이다. 이번 전시는 작가의 철학적 예술 세계를 더욱 깊이 있게 탐구할 수 있는 장이 될 것"이라며 "실제로 미술 애호가뿐 아니라 예술계 전반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전했다. 

한편, 전시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아트스페이스와이 갤러리 공식 홈페이지 및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