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벌 웰니스 기업 매나테크 코리아가 GPTW 코리아(Great Place To Work Korea)가 주관하는 '2025년 제23회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 시상식'에서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을 포함해 4개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GPTW는 신뢰경영지수(Trust Index, TI) 모델을 토대로 일하기 좋은 기업을 평가 및 선정하는 글로벌 기업 신뢰 평가 기관이다. 매나테크 코리아는 믿음, 존중, 공정성, 자부심, 동료애 등 5가지 평가 항목에서 긍정 응답률이 인증 기준 60% 이상을 초과한 88%를 달성해 3년 연속 선정됐다.
이날 매나테크 코리아는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 인증'을 획득한 것 외에도 '대한민국 부모가 일하기 좋은 기업',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CEO', '대한민국 GPTW 혁신리더', '대한민국 자랑스러운 워킹맘' 등 기업 및 개인 부문을 모두 포함해 '4관왕'을 달성했다.
'부모가 일하기 좋은 기업'은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을 인증 받은 기업 중, 부모 구성원 직원 비율이 총 직원의 30% 이상이고 설문 결과가 인증 기준인 60%를 만족하는 기업에게 후보 자격을 부여하며, 자녀를 둔 직원의 응답을 따로 산출하여 선정된다. 매나테크 코리아는 자녀 출산과 양육 지원 제도를 활발히 운영 중이며, 이외에도 직장 생활과 가정생활을 양립할 수 있는 제도가 장착되어 직원들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매나테크 코리아 관계자는 "매나테크 코리아가 올해로 3년 연속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 인증 획득을 하고 기업, 개인 부문 등 4관왕을 달성하게 된 것에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더욱 건강한 조직문화를 갖추고 구성원들이 일하기 좋은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