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수평적 조직문화 정착·효율적인 행정 혁신 '본격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수=김한호 기자
입력 2025-02-24 11:3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제3기 혁신 주니어보드 출범 …최훈식 군수, 소통·개선 창구 주문

사진장수군
[사진=장수군]
전북 장수군은 ‘제3기 혁신 주니어보드’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혁신 주니어보드는 5년차 이하의 젊은 공직자들이 공직사회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돕고 조직문화와 행정 방식에 대해 신선한 시각에서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구성된 협의체다.

장수군 혁신 주니어보드는 2022년 10월 1기 출범을 시작으로 2024년까지 2기를 운영하며 다양한 성과를 거둬왔다. 

자유 신청을 통해 20명의 회원으로 구성된 3기는 앞으로 △업무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 운영 △조직문화 개선 및 일하는 방식 혁신을 위한 정기 모임 △우수 사례 현장 벤치마킹 등의 활동을 통해 보다 적극적인 변화와 개선을 도모할 예정이다.

최훈식 군수는 “공직문화의 중심에 서게 될 젊은 직원들의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며 “기존의 공직문화에 대한 변화 요구가 커지고 있는 만큼 혁신 주니어보드가 소통과 개선을 위한 중요한 창구가 되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혁신 주니어보드를 통해 직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군정 운영에 적극 반영하고, 수평적 조직문화 정착과 효율적인 행정 혁신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할 방침이다.
 
조기 폐차 보조금 지원사업 시행
장수군청 전경사진장수군
장수군청 전경.[사진=장수군]
​​​​​​​전북 장수군은 노후 자동차에서 배출되는 대기오염물질 저감을 위해 조기 폐차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지원규모는 총 사업비 5억 3000만원으로, 예산 범위 내에서 202대(5등급 100대, 4등급 100대, 건설기계 2대) 물량을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대상은 △배출가스 4·5등급 경유자동차 △2009년 8월 31일 이전 배출허용기준을 적용·제작된 도로용 건설기계 3종(덤프트럭·콘크리트 믹서트럭·콘크리트 펌프트럭) △Tier-1이하의 엔진을 탑재한 2004년 이전 제작된 지게차 또는 굴착기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5등급 자동차의 경우 경유 이외의 연료차량도 지원받을 수 있다.

단, 정부지원을 받아 배출가스 저감장치를 부착하거나 저공해 엔진으로 개조한 자동차는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지원금액은 차종 및 연식에 따라 보험개발원이 산정한 당해연도 1분기 차량기준 가액을 기준으로 판단하며, 중량이 3.5t 미만일 경우 최대 배출가스 4등급 800만원, 5등급 30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환경개선부담금 납부대상자는 차량 말소 전일까지의 환경개선부담금을 완납해야만 보조금을 받을 수 있고, 신청일 기준 △장수군에 사용본거지로 6개월 이상 연속 등록된 차량 △정기검사 결과 적합판정 △정상운행 가능 등의 요건이 충족돼야 한다.

신청기간은 오는 24일부터 10월 31일까지로 예산 소진 시 조기마감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