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랩스, '고척 아이파크'로 민간임대주택 주거서비스 최우수 등급 인증 획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세희 기자
입력 2025-02-24 13: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HDC랩스
[사진=HDC랩스]
HDC랩스(대표 김성은)에서 운영 중인 ‘고척 아이파크’가 민간임대주택 주거서비스 최우수 등급 단지 인증을 받았다.

민간임대주택 주거서비스 인증 제도는 양질의 주거서비스를 유지하기 위해 주택도시보증공사(HUG)에서 도입한 평가 제도다. 입주자 소통, 주거서비스 시설 설치, 임대주택 운영 및 관리 등 14개 항목에 대한 주거 만족도를 기준으로 주거서비스 현황을 평가해 최우수, 우수, 일반, 미흡 순으로 인증을 부여한다. 인증 유효 기간은 2년이며 최우수 인증을 받은 경우 인증 1회가 면제돼 4년간 인증이 유지된다.

‘고척 아이파크’는 HDC현대산업개발이 사업 개발 및 시공을 하였고, 현재 HDC랩스가 총 2,205세대의 주거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HDC랩스는 고척 아이파크 입주자 참여 모니터링을 통한 소통 프로그램 운영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생활 편의 서비스인 보드게임, 쇼핑카트, 전동공구 등 각종 대여 서비스와 카셰어링, 텃밭 등 상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플리마켓, 설맞이 전통놀이행사, 어린이날 행사, 한여름 물놀이장, 가을소풍 맥주축제 등 시즌별 행사를 열어 입주민 화합의 장을 만들었다는 평가다.

또한, HDC그룹 계열사와 연계한 혜택도 제공했다. HDC랩스의 공간 위생 케어 전문 브랜드인 ‘베스틴케어’의 세대홈케어 서비스를 제공했을 뿐만 아니라 HDC아이파크몰의 고척아이파크몰 멤버십 혜택도 제공하여 주거서비스의 개념을 확대했다.

이와 더불어, 오는 4월부터 9월까지 단지 내 헬퍼로봇 서비스를 시범 운영할 예정이다. 헬퍼로봇은 고척 아이파크 MD동과 아이파크몰을 연계한 입주민 전용 편의 서비스로, △쓰레기 봉투를 수거하는 수거로봇 △아이파크몰 내 맛집 및 매장의 상품을 배달하는 배달로봇이 운영된다. 특히, 4월부터 7월까지는 이용료, 최소 주문 금액, 배달비가 모두 무료이며, 입주민들은 전용 앱을 통해 간편하게 신청하고 이용할 수 있다. HDC랩스는 이번 최우수 인증 획득을 계기로, 향후에도 입주민들에게 차별화된 편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HDC랩스 관계자는 “입주민 참여를 이끌어낸 다양한 소통 프로그램 운영이 최우수 인증을 받는 데 큰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도 HDC랩스의 전문화된 서비스로 입주민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고 편리하고 쾌적한 주거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