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희스타힐스5차 - 분양광고 : 최세나요청 2025-03-19

이노폴리스벤처협회, 2024 대덕특구 전략기술발굴 및 연계사업 성황리 종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세희 기자
입력 2025-03-25 09: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
[사진=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
이노폴리스벤처협회(이하 협회)는 지난해 4월부터 추진한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하 특구재단)의 ‘전략기술발굴 및 연계사업(전략기술 수요발굴)’을 성료했다고 밝혔다.

본 사업은 특구재단에서 국가전략기술을 중심으로 특구 유망 공공기술을 발굴하고, 수요기업과 연계 및 사업화 지원을 목적으로 한다. 협회는 기술사업화 전문회사 아이앤비와 함께 전략적 컨소시엄(이하 컨소시엄)을 구성하고 특구기업 성장을 위한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컨소시엄의 주관기관인 아이앤비는 전략기술을 발굴하고 이전 연계해 연구소기업 설립 수요가 있는 연구자, 예비창업자 등의 기업설립을 비롯해 공공기술 발굴하고 대덕특구 연구소기업 설립을 위한 일련의 과정을 밀착 지원했다.

협회는 대덕 전략기술분야 첨단기업의 지속적 성장을 위해 국내외 판로 확대 및 역량강화를 위한 특화 프로그램을 집중 구성하고 지원했다.

또한 특구기업이 ‘G-PASS기업 지정제도’를 통해 해외조달시장 진출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도록 세미나 및 설명회와 수요기업을 위한 1대1 현장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G-PASS기업 지정 등 특구기업의 글로벌 B2G 역량강화를 도왔다.

글로벌시장 진출 수요기업이 해외바이어를 직접 만나 판로를 확보할 수 있도록 ‘아시아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를 한국무역협회 대전세종충남지역본부와 특구재단과 협력해 개최했다.

이외에도 국내 새로운 유통라인 확보를 지원하기 위해 국내대형유통사MD를 초청한 구매상담회를 개최하는 등 대덕 기업의 국내외 B2B, B2C, B2G 판로확대를 위한 실질적 만남의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했다.

협회 관계자는 “특구재단에서 마련한 사업으로 대덕의 미래유망한 기술기업들의 기술제품의 매출성장을 돕기 위한 실질적인 가능성을 늘려가고, 지속가능한 혁신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다양한 유관 특화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확대하겠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