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사업은 특구재단에서 국가전략기술을 중심으로 특구 유망 공공기술을 발굴하고, 수요기업과 연계 및 사업화 지원을 목적으로 한다. 협회는 기술사업화 전문회사 아이앤비와 함께 전략적 컨소시엄(이하 컨소시엄)을 구성하고 특구기업 성장을 위한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컨소시엄의 주관기관인 아이앤비는 전략기술을 발굴하고 이전 연계해 연구소기업 설립 수요가 있는 연구자, 예비창업자 등의 기업설립을 비롯해 공공기술 발굴하고 대덕특구 연구소기업 설립을 위한 일련의 과정을 밀착 지원했다.
협회는 대덕 전략기술분야 첨단기업의 지속적 성장을 위해 국내외 판로 확대 및 역량강화를 위한 특화 프로그램을 집중 구성하고 지원했다.
글로벌시장 진출 수요기업이 해외바이어를 직접 만나 판로를 확보할 수 있도록 ‘아시아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를 한국무역협회 대전세종충남지역본부와 특구재단과 협력해 개최했다.
이외에도 국내 새로운 유통라인 확보를 지원하기 위해 국내대형유통사MD를 초청한 구매상담회를 개최하는 등 대덕 기업의 국내외 B2B, B2C, B2G 판로확대를 위한 실질적 만남의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했다.
협회 관계자는 “특구재단에서 마련한 사업으로 대덕의 미래유망한 기술기업들의 기술제품의 매출성장을 돕기 위한 실질적인 가능성을 늘려가고, 지속가능한 혁신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다양한 유관 특화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확대하겠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