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희스타힐스5차 - 분양광고 : 최세나요청 2025-03-19

전북교육청, 고등학생 수학 학력 신장에 '온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주=김한호 기자
입력 2025-03-26 13:1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수학 마스터즈클럽·학력신장 캠프 운영, 문항 제작 역량강화 연수 등 추진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전경사진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전경.[사진=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은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수학 마스터즈클럽’ 운영 등 수학 학력 신장 지원사업을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올해 수학 학력 신장 지원사업의 하나인 수학 마스터즈클럽은 수학 교사들이 학생들을 4~5명의 작은 집단으로 구성해 수능형 문제 해결 능력을 키워주는 맞춤형 학습 지원 프로그램이다.

전북교육청은 일반계 고등학생 150명을 대상으로 교사와의 1:1 멘토링을 통해 학생별 학습 역량을 집중적으로 지원한다.

특히 수능형 문제 해결 능력을 높이기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기로 했다.

8월에는 집중 학력신장 캠프를 열어 실전 감각을 키우고 학습 성과를 점검하는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다.

전북교육청은 마스터즈클럽 운영과 함께 △문항 제작 역량 강화 연수 △교사 문항 개발 지원단 운영 등 교사들의 수학 평가 문항 제작 및 출제 역량 강화 프로그램도 준비하고 있다.
 
온책읽기 학교대출 서비스 전면 시행
사진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사진=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이 책 읽는 학교 문화 조성을 위해 학교도서관과 학생교육문화관 간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온책읽기 학교대출 서비스’를 전면 시행한다.

26일 전북교육청에 따르면 ‘온책읽기’란 책 한 권을 온전히 읽고 다른 친구와 생각을 교류하는 확장형 독서활동으로, 지난해에는 각 학생교육문화관에서 자체적으로 운영했다.

올해는 전북교육청 10대 핵심과제 중 하나인 ‘독서·인문교육 강화’ 실현을 위해 학교도서관시스템(독서로DLS) 상호대차 기능과 우체국 택배를 이용해 도내 전체로 확대한 것이다.

이에 따라 아침 10분 독서와 수업 활용 등 학급 단위 복본(동일)도서 지원이 가능하게 됐다. 

학교도서관은 지역 제한 없이 6개 학생교육문화관이 보유한 328개 책꾸러미(9166권)를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전북지방우정청(청장 최동원)과 협력해 6개 학생교육문화관과 748개 학교도서관 간 책꾸러미 배송 및 수거 등 도서 이동도 원활하게 추진될 예정이다. 

온책읽기 학교대출 서비스는 1교당 6종(180권 내외), 60일간 이용 가능하다. 

6개 학생교육문화관에서는 이와 연계해 다양한 독서지도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서거석 교육감은 “학교도서관과 학생교육문화관이 협력체계를 구축해 학생의 독서활동을 다방면으로 지원할 수 있게 됐다”며 “우리 학생들이 좋은 책을 읽고, 깊이 있는 독서경험을 통해 문해력은 물론 학력신장으로 연결시킬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