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희스타힐스5차 - 분양광고 : 최세나요청 2025-03-19

[로펌라운지] 광장, 국제중재전문가 잭 샤프 변호사 영입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권규홍 기자
입력 2025-03-27 15:4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잭 샤프, 국재분쟁해결 전문가...국제중재팀 공동 팀장으로 팀 이끌 예정

 
잭 샤프Zachary Sharpe변호사 사진법무법인 광장
잭 샤프(Zachary Sharpe)변호사 [사진=법무법인 광장]
법무법인(유) 광장(대표변호사 김상곤)이 국제중재팀 공동 팀장으로서 존스데이(Jones Day)싱가포르 사무소의 국제분쟁팀 팀장을 역임한 변호사를 영입했다고 27일 밝혔다.
 
광장은 국제분쟁해결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국제분쟁 분야에 정통한 박은영 변호사(사법연수원 20기)를 2024년 10월에 영입한데 이어, 세계적인 로펌인 존스데이의 싱가포르 오피스에서 국제분쟁팀 팀장을 역임한 잭 샤프(Zachary Sharpe)변호사를 영입했다.

샤프 변호사는 한국과 싱가포르에서 국제중재를 포함한 다양한 국제분쟁해결 분야에서 활약한 전문성 및 경험을 바탕으로 박은영 변호사와 함께 국제중재팀 공동 팀장을 맡아 국제중재팀을 이끌 예정이다.
 
샤프 변호사는 한국 기업에 관한 최고의 전문성과 경험을 가진 국제분쟁해결 전문가로서, 미국 조지 워싱턴대 로스쿨을 졸업한 뒤 국내 로펌에서 약 6년간 근무하면서 해상, 조선 등에 관한 다양한 경험을 쌓은 바 있다. 

이후 HD현대중공업에서 약 5년간 다양한 조선, 인프라, 해양 설계 관련 분쟁을 수행하면서 관련 분야의 최고의 전문성을 갖췄고, 특히 외국 변호사로서는 이례적으로 한국 기업들의 문화와 실무적인 부분까지도 이해할 수 있는 한국 시장 관련 최고의 전문가라고 할 수 있다. 

이후 샤프 변호사는 존스데이의 싱가포르 오피스에서 국제분쟁팀 팀장을 맡으면서 다양한 대규모 국제분쟁 사건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바 있고, 특히 수많은 초대형 건설, 조선 프로젝트 관련 분쟁에서 국내 고객을 대리한 바 있다.

샤프 변호사는 Ciarb(공인 중재인 협회) 회원, 대한상사중재원 중재인, 대한상사중재원 국제중재규칙 개정 위원 등으로 활동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Society of Construction Law의 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박은영 변호사가 이끄는 광장 국제분쟁그룹은 국제중재팀(공동 팀장 박은영, 잭 샤프 변호사), 국제소송팀(공동 팀장 이기리, 이연우 변호사), 국제IP분쟁팀(팀장 박환성), 국제통상분쟁팀(팀장 정기창 변호사) 및 경제제재대응팀(팀장 박정민 변호사)으로 구성되어 있다.

더욱 고도화되고 복잡해지고 있는 국제분쟁에 대응하여 고객에게 지역과 형태를 불문하고 종합적인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샤프 변호사가 국제중재팀에 합류하게 됨으로써 광장의 국제분쟁 대응 역량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
 
김상곤 광장 대표변호사(연수원 23기)는 "광장은 고객에게 더욱 일체화된 국제분쟁대응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국제분쟁그룹을 출범시킨 바 있고, 국제분쟁 대응 역량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샤프 변호사를 영입했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국제분쟁그룹장인 박은영 변호사가 샤프 변호사와 함께 국제중재팀 팀장으로서 팀을 이끌게 되면서 다양한 상사중재 뿐만 아니라 건설, 조선, 인프라 및 에너지 관련 국제분쟁을 대응할 수 있는 국제분쟁해결 역량을 더욱 강화했다"며 "광장은 국제분쟁 분야에서 최고의 전문성과 경험을 갖춘 인력을 갖추게 되었으며, 이를 통해 업계를 선도하고 고객에게 최선의 법률서비스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