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희스타힐스5차 - 분양광고 : 최세나요청 2025-03-19

김해시 한림면 산불, 4일 만에 완전 진화...피해 면적 97ha 外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해=박연진 기자
입력 2025-03-27 16:5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시, 한림면 산불 진화 완료 및 예방 대책 발표

김해시 홍태용 시장은 지난 22일 발생한 한림면 산불과 관련해 호소문을 발표했다사진김해시
김해시 홍태용 시장은 지난 22일 발생한 한림면 산불과 관련해 호소문을 발표했다.[사진=김해시]
김해시 홍태용 시장은 지난 22일 발생한 한림면 산불에 대해 호소문을 27일 발표했다. 

홍 시장은 산불로 인한 희생자들에게 애도를 표하며, 피해를 입은 이재민들에게 깊은 위로의 말을 전했다. 이어, 산불이 발생한 후의 대응 상황과 앞으로의 예방 계획을 시민들에게 공유했다.

지난 22일 오후 2시 2분에 발생한 후 빠르게 확산돼 생림면까지 영향을 미쳤다. 그러나 3일 만인  25일 오전 9시에 주불이 진화됐으며, 현재는 잔불 처리와 감시에 집중하고 있다. 

홍 시장은 27일 약한 비가 내려 건조한 날씨가 완화됐지만, 산불 감시를 계속 강화할 것임을 강조했다. 또한 이번 산불의 원인이 쓰레기 소각에서 비롯된 것이라며, 불법 소각 행위를 5월 말까지 엄격히 단속할 계획을 밝혔다.

이번 산불로 인한 피해 면적은 97ha에 달하며, 다행히 인명 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 산불 발생 후, 김해시는 산불 현장 통합 지휘본부를 설치하고, 산림청과 소방서, 군 등 유관 기관과 협력해 진화 작업을 벌였다.

진화에는 헬기 25대, 소방차 93대, 지휘·진화차 32대 등 대규모 진화 장비가 동원됐으며, 총 1455명의 인력이 투입됐다. 피해 지역에서는 171명이 마을회관으로 대피하는 조치가 취해졌다.

홍태용 시장은 "산불 예방이 최선"이라며, 시민들에게 산림 내 소각 행위와 흡연을 자제할 것을 요청하며 산불 예방에 대한 경각심을 강조했다. 또한 "산불로부터 안전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향후 계획으로는 산불 피해지에 대한 잔불 정리 및 뒷불 감시를 계속 진행하며, 산불 원인 및 피해 현황에 대한 합동조사를 실시해 산림 복구 계획을 추진할 예정이다. 
홍태용 김해시장, 산청 산불 희생자 합동분향소 조문
홍태용 김해시장은 지난 25일 창녕군민체육관에 마련된 산청군 산불 순직자 합동분향소를 찾아 조문했다사진김해시
홍태용 김해시장은 지난 25일 창녕군민체육관에 마련된 산청군 산불 순직자 합동분향소를 찾아 조문했다.[사진=김해시]

김해시 홍태용 시장은 지난 25일 오후, 창녕군민체육관에 마련된 산청군 산불 순직자 합동분향소를 찾아 조문했다. 이번 조문에는 신종기 행정국장을 비롯한 김해시 간부 공무원 11명이 함께 참석해 희생자들에게 애도를 표했다.

홍 시장과 김해시 간부들은 합동분향소에 마련된 영정 앞에서 차례로 헌화하고 묵념을 하며, 순직한 공무원들과 진화대원들에 대한 깊은 애도를 표했다.

홍 시장은 조문 후 “산불 진화 중 순직하신 공무원과 진화대원분들께 깊은 애도를 표하며, 유가족과 이번 산불로 피해를 입은 이재민분들께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희생자들은 창녕군 소속 공무원 1명과 산불 진화대원 3명으로, 지난 3월 22일 산청군 시천면 일대 화재 현장에 투입돼 진화 작업 중 불길에 고립돼 숨졌다. 합동분향소는 27일까지 운영되며, 각계각층의 조문이 이어지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