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희스타힐스5차 - 분양광고 : 최세나요청 2025-03-19

한국타이어, 폭스바겐 '티구안' 3세대 모델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한지연 기자
입력 2025-03-28 10: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폭스바겐, 엔야크, 쿠프라 등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폭스바겐그룹 협력 강화

 한국타이어
[사진=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는 독일 폭스바겐의 베스트셀링 SUV '티구안(Tiguan)' 3세대 모델에 SUV 전용 초고성능 퍼포먼스 타이어 '벤투스 에보 SUV(Ventus evo SUV)'를 신차용 타이어로 공급한다고 28일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지난 2년간 폭스바겐과의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혁신 테크놀로지가 집약된 신차용 타이어 개발에 성공했다. 

특히, 자동차 부품 선정에 엄격하기로 정평이 난 폭스바겐이 제시하는 까다로운 기술 요건을 모두 충족시키며 오리지널 심볼 마크 '+'를 획득했다.

티구안에 장착되는 '벤투스 에보 SUV'는 뛰어난 드라이빙 퍼포먼스와 정숙성을 고루 겸비한 제품이다. 최적 트레드(지면과 맞닿는 타이어 표면) 설계와 최신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최적 컴파운드(타이어의 다양한 원재료가 섞인 혼합물) 채택으로 특정 성능이 향상되면 다른 성능이 저하되는 트레이드 오프 현상을 극복한 점이 특징이다.
 
또 타이어 그루브(타이어 표면의 굵은 홈)에 고성능 배수 설계를 적용해 젖은 노면에서의 제동 및 핸들링 성능을 높여 빗길 주행 안정성을 향상시켰다. 

트레드 블록 가장자리를 완만하게 처리한 '챔퍼' 기술로 접지 압력을 균일하게 분산시켜 마른 노면 제동력을 한층 강화하고, 타이어 블록 강성을 높여 안정적인 고속 주행과 코너링 성능을 발휘한다. 최적의 타이어 패턴 디자인으로 마모 현상도 크게 낮췄다.

벤투스 에보 SUV는 티구안 차량에 18인치부터 20인치까지 총 5개 규격으로 공급된다. 이 중에서도 고성능 모델 'R-라인'에 장착되는 20인치 규격의 제품은 세계에서 가장 혹독한 레이싱 서킷으로 알려진 '뉘르부르크링 노르트슐라이페'에서 진행된 실차 테스트를 통과하며 최상위 수준의 초고성능 타이어 기술력을 증명했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폭스바겐 티구안, 파사트, 제타, 골프를 비롯해 스코다, 엔야크 iV, 쿠프라(Cupra), 타바스칸 등 그룹 산하 브랜드 주요 차종에 신차용 타이어를 지속적으로 공급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