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희스타힐스5차 - 분양광고  2025-03-19

대구행복진흥원, 대구시 명장회와 '대구시민의 명품 행복' 위한 맞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대구=이인수 기자
입력 2025-03-31 16: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전통 기술 계승부터 취약 계층 지원

  • 명품 행복 위해 기술 교육·사회 공헌 협력

대구행복진흥원과 대구광역시 명장회가 대구시민 행복 증진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사진대구행복진흥원
대구행복진흥원과 대구광역시 명장회가 대구시민 행복 증진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사진=대구행복진흥원]
대구광역시행복진흥사회서비스원(이하 '대구행복진흥원')이 지난 28일 대구 시민의 명품 행복을 위해 대구광역시 명장회와 MOU를 체결했다고 31일 전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사회 발전과 사회적 책임 강화를 하고자 기술 교육, 전통문화 계승, 취약 계층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협약식은 대구행복진흥원에서 열렸으며, 행사에는 대구행복진흥원 배기철 이사장과 대구광역시 명장회 신정옥 회장을 비롯한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주요 협력 내용은 △청년·청소년 대상 기술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전통 기술 계승 및 장인 정신 확산 △저소득층·취약계층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 운영 등으로, 대구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사회 공헌 활동을 함께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명장회의 숙련된 기술력과 대구행복진흥원의 종합 복지·교육 지원 체계를 연계해, 지역사회에 기여할 예정이다.
 
대구광역시 명장회 신정옥 회장은 “이번 협약이 지역사회의 미래를 위한 뜻 깊은 첫걸음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명장회의 기술과 경험을 활용해 청소년과 청년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구행복진흥원 배기철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명장회의 전문성과 대구행복진흥원의 사회 서비스 역량을 결합해 대구 시민의 ‘명품 행복’을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지역사회의 다양한 계층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실질적 협력 모델을 만들어, 대구 시민의 행복 증진에 기여하겠다”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