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를 응원해요" 스타벅스, 군인·소방관·경찰관 2만3000명 지원

  • 지난해부터 '히어로 프로그램' 운영

  • 국방부·소방청·경찰청과 업무협약

  • 스타벅스 파트너 음료·푸드 직접 전달

스타벅스 코리아 파트너들이 16일 강원 동해시 해군 제1함대 부대를 방문해 국군장병들에게 커피와 푸드를 전달하고 있다 사진스타벅스
스타벅스 코리아 파트너들이 16일 강원 동해시 해군 제1함대 부대를 방문해 국군장병들에게 커피와 푸드를 전달하고 있다. 2025.4.16 [사진=스타벅스]

스타벅스 코리아는 사회 각계각층에서 공익을 위해 헌신하는 이들을 응원하는 '히어로(Hero) 프로그램'을 통해 지난 1년간 2만3000명이 넘는 군인·소방관·경찰관 등을 직접 응원했다고 17일 밝혔다.

스타벅스 파트너들이 전국 방방곡곡에서 활동하는 히어로들을 방문해 전달한 커피는 약 2만3000잔, 푸드는 2만1000여개에 달한다.
 
스타벅스는 지난해 4월 국군장병 취업박람회 지원을 시작으로 각 기관과 복지 혜택을 지원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하며 국군장병과 소방관, 경찰관을 히어로로 선정해 이들을 위한 응원과 지원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스타벅스는 지난해 9월 국방부와 공식 협약을 맺고 군인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국군장병 51만명에게 아메리카노 쿠폰을 제공했다. 전방부대를 직접 찾아 음료·푸드를 전달하고, 취업박람회 참여와 취업 상담 등에도 나섰다.

지난해 9월에 강원 철원군 육군 제5보병사단 전방 GOP 부대를, 11월에는 경기 김포시 해병대 제2사단 GOP 부대, 올해 3월엔 경기 파주시 육군 제1보병사단 GOP 경계부대를 각각 방문했다. 지난 17일엔 강원 동해시에 있는 해군 제1함대 부대에 찾아 전 부대원이 즐길 수 있는 커피와 푸드를 전달했다.
 
소방청과는 지난해 11월 소방의 날을 맞아 서울소방재난본부가 선정한 8개 소방서 소방관 1190명에게 커피와 푸드를 제공했다. 이듬달인 12월에는 공식 MOU를 맺고 소방청 선정 소방서에 음료·푸드 전달, 순직 소방공무원 유자녀 대상 3년간 총 3억원 장학금 지원 등에 나섰다.

영남 지역에서 발생한 대형 산불 진화에 힘쓴 소방관에 대한 지원도 펼쳤다. 지난달 스타벅스 파트너 40여명이 경북 의성군·안동시·청송군의 경북 산불대응 긴급구조통제단 자원집결지를 5일간 매일 방문해 소방관들에게 커피 2400잔과 푸드 3000개를 직접 전달했다.
 
스타벅스 파트너들이 지난해 11월 5일 서울 종로구 종로소방서 소방관들에게 커피와 간식을 제공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4115 스타벅스 코리아
스타벅스 파트너들이 지난해 11월 5일 서울 종로구 종로소방서 소방관들에게 커피와 간식을 제공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4.11.5 [스타벅스 코리아]

경찰청과는 올해 2월에 MOU를 맺고 경찰청 선정 전국 우수 경찰서 대상 음료·푸드 전달, 순직·공상 경찰관 자녀 대상 3년간 3억원 상당 장학금 지원 등을 전개했다. 3월 한 달간 스타벅스 파트너들이 200여명이 서울 중부를 시작으로 인천, 영월, 대전, 옥천, 천안, 안동, 하동 등을 거쳐 전남 완도까지 경찰서 17곳을 방문해 경찰관 7500여명에게 응원의 마음을 담은 커피와 푸드를 전했다.
 
오는 5월엔 국군장병 취업박람회에서 전역 예정 장병들의 원활한 사회 정착을 돕기 위한 바리스타 직무 설명과 채용 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스타벅스는 2022년부터 매년 국군장병 취업 박람회에 참가 중이다.

스타벅스는 앞으로도 공익을 위해 묵묵히 헌신하는 히어로들을 발굴하고, 이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 시행한다는 계획이다. 

손정현 스타벅스 대표이사는 "스타벅스가 우리 사회를 위해 헌신하는 영웅들을 응원하는 활동에 동참할 수 있어서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 히어로들을 발굴하고 지원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