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튜버 '김프로'가 국내 최초로 구독자 1억명을 달성했다.
17일 김프로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 '김프로KIMPRO'를 통해 구독자 1억명 달성 소식을 알렸다.
김프로는 해당 게시글에서 "믿기지 않지만… 드디어 우리 김프로 채널이 1억 구독자를 달성했다!!!"며 "함께 달려온 멤버들, 그리고 언제나 저희 영상을 봐주시고 응원해주신 구독자 여러분 덕분에 이런 꿈같은 순간을 맞이할 수 있었다"고 알렸다.
그는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이 숫자 안에는 여러분의 시간, 관심, 그리고 웃음이 담겨 있다고 믿는다. 앞으로도 더 재미있고, 더 좋은 콘텐츠로 보답하겠다. 우리의 이야기, 이제부터가 진짜 시작이다"고 글을 마쳤다.
김프로 채널은 지난 2017년 11월 개설됐다. 그는 2022년 8월 첫 영상을 시작으로 약 2년 8개월 만에 구독자 수 1억명을 모았다. 이로 인해 그는 전 세계 구독자 수 랭킹 14위에도 등극했다.
그동안 김프로가 올린 동영상은 총 3117개로 총 조회수는 664억6900만회에 달한다. 이에 유튜브 분석 사이트 '녹스인플루언서'는 김프로의 월 수익을 약 206억원, 연 수익을 약 2508억원대로 예측하고 있다.
한편 유튜부 채널 '김프로'에서는 인플루언서 김동준이 사촌동생 유백합과 함께 콘텐츠를 제작해 선보이고 있다. 먹방, 챌린지, 상황극 등의 콘텐츠와 함꼐 2023년 3월부터는 유하영, 정희림이 합류해 'OK TEAM' 으로도 활동 중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