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마린솔루션 1분기 매출 4856억원...영업이익 830억원

  • 전년 比 매출 27%, 영업이익 61% 증가

  • AM 사업·친환경 개조 고루 성장

HD현대 성남 분당 사옥 전경 사진HD현대
HD현대 성남 분당 사옥 전경 [사진=HD현대]


HD현대의 해양산업 분야 종합 솔루션 기업인 HD현대마린솔루션이 2025년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HD현대마린솔루션은 24일 공시를 통해 2025년 1분기 연결 기준 매출 4856억원, 영업이익 830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 27%, 영업이익 61% 증가한 수치로, 분기 기준 최대 매출과 최대 영업이익을 동시에 달성한 것이다. 이로써 HD현대마린솔루션은 4분기 연속 최대 매출 기록을 갈아치웠다.

실적 성장을 이끈 것은 주력인 AM(After Market) 사업이다. 선박 부품 및 서비스 관련 AM 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8% 증가했으며, 특히 중형 엔진 부문 매출이 처음으로 분기 1천억 원을 돌파했다.

친환경 개조 사업도 FSU(부유식 저장 설비) 및 재액화 개조 공사 수요 확대에 따라 전년 동기 대비 92% 증가하며 강한 성장세를 보였다.

또한 미래 신성장 동력으로 육성 중인 디지털 솔루션 부문도 신조 시장 호황에 힘입어 매출이 14% 늘었다. 특히 연료비 절감 효과를 실증한 AI 기반 탈탄소 경제운항 솔루션 '오션와이즈'는 지난 1월 국내 공급 계약을 체결하며 실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HD현대마린솔루션 관계자는 "대외 불확실성이 심화되는 상황에서 시장 변동성에 선제 대응하기 위해 영업 전략을 다변화하고 있다"며 "핵심 사업의 경쟁력을 지속 강화해 성장세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