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성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송용현)는 25일, 안성시청 1층 로비에서 지역사회 모금 활성화를 위한 기부 키오스크 제막식을 진행했다.
제막식 행사에는 김보라 안성시장, 안정열 안성시의회 의장, 황세주 경기도의원, 미코그룹(회장 전서규), 강기태 경기도사회복지협의회장, 안성시사회복지협의회 임원 등이 참석했으며 경기도사회복지협의회 회장 감사패 수여 및 기부 전달 퍼포먼스(기부 전달식) 순으로 진행됐다.
제막식 1호 기부자로 참석한 김보라 시장은 “기부 키오스크의 첫 시작을 안성시청에서 시작하게 되어 매우 기쁘고, 바쁜 일상에 쫓겨 나눔 실천이 쉽지 않았던 시민들도 기부의 뿌듯함을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송용현 안성시사회복지협의회장은 “경기도 9개 시군 중 안성시가 선정되어 진심으로 기쁘고, 기부 키오스크를 시작으로, 사회복지발전에 이바지해 사회복지 대표기관으로 거듭나고자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기부 키오스크는 기부 방법의 다양성 확보를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누구나 신용·체크카드, 모바일 페이 등을 활용해 간편하게 기부할 수 있는 시스템이며 기부 시 인증 사진 촬영과 기부자 명 등록, 영수증 발급 등 다양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제71회 경기도체육대회 안성시 선수단 출정식 개최

안성시는 2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제71회 경기도체육대회 선수단 출정식’을 개최했다.
이날 출정식에는 출전 선수와 임원을 포함해 약 150여 명이 참석했으며 시를 대표해 대회에 출전하는 선수단을 응원하고 격려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경기도 가평에서 5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개최되는 이번 대회에, 안성시 선수단 19개 종목, 250여 명이 참가해 기량을 뽐낼 예정이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선수 여러분의 땀방울 하나하나가 안성의 자부심이자 지역의 에너지”라며 “당당하게, 즐기면서 안전하게 경기에 임해달라”고 선수들에게 당부했다.
백낙인 체육회장은 “끝까지 포기하지 말고 여러분의 열정을 보여주기 바란다”며 “대회가 끝날 때까지 안전을 최우선으로 경기에 임해달라”고 덧붙였다
안성시는 지난해 파주에서 열린 제70회 경기도체육대회에서 2부 종합 8위라는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고, 특히 육상 5개 종목 금메달, 테니스 남자 단체와 소프트테니스 여자 단체 금메달을 획득하는 등 저력을 입증한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